우마무스메:프리티 더비 인벤

우마무스메 공략 가이드

※ 공략은 오픈 후 계속 추가 예정입니다.
그랜드 라이브 그랜라 미래시 팀레이스 추천 그랜라 대체 서포트 그랜라 팁 모음 곡 습득 우선순위 그랜라 육성 가이드 국민 덱 편성 주요 서포트/우마무스메
2회차 챔미 사지타리우스 공략 new 사지타리우스 티어 랭킹 new 사지타리우스 인자작 new 스콜피오 육성 공략 스콜피오배 추천 인자 스콜피오배 티어표 스콜피오배 인자작 공략 리브라배 맞춤 육성 리브라배 추천 인자 리브라배 추천 캐릭터 리브라배 부모 인자작 버고배 맞춤 육성법 버고배 추천 캐릭터 버고배 인자작 가이드 레오배 맞춤 육성법 레오배 추천 캐릭터 레오배 인자작 가이드 캔서배 맞춤 육성법 캔서배 추천 캐릭터 캔서배 인자작 가이드 제미니배 맞춤 육성법 제미니배 추천 캐릭터 제미니배 인자작 가이드 타우러스배 맞춤 육성법 타우러스배 추천 캐릭터 타우러스배 인자작 가이드
뉴트랙 뉴트랙 챔미 미리보기 G1 주요 칭호 추천 로테이션 및 칭호 UG 육성 따라하기 주요 변경점 육성 굿즈 정리 주요 서포트 및 덱 편성 밸패 이후 주요 스킬 뉴트랙 이벤트 선택지 뉴트랙 주요 이벤트
1회차 챔미 아리스배 맞춤 육성법 아리스배 추천 캐릭터 아리스배 인자작 가이드 피스케스배 맞춤 육성법 피스케스배 추천 캐릭터 피스케스배 인자작 가이드 아쿠아리우스 맞춤 육성법 아쿠아리우스배 추천 캐릭터 아쿠아리우스배 인자작 가이드 카프리콘배 맞춤 육성법 카프리콘배 추천 캐릭터 카프리콘배 인자작 가이드 사지타리우스배 맞춤 육성법 사지타리우스배 추천 캐릭터 사지타리우스배 인자작 가이드 대회 인자작 미리보기 스콜피오배 맞춤 육성법 스콜피오배 추천 캐릭터 스콜피오배 인자작 가이드 리브라배 예상 메타 리브라배 맞춤 육성법 리브라배 추천 캐릭터 리브라배 인자작 가이드 버고배 맞춤 육성법 버고배 추천 캐릭터 버고배 인자작 가이드 레오배 맞춤 육성법 레오배 추천 스킬 레오배 추천 캐릭터 레오배 인자작 가이드 캔서배 메타 미리보기 캔서배 불량 스킬 캔서배 추천 스킬 캔서배 추천 캐릭터 캔서배 인자작 가이드 제미니배 메타 미리보기 대회 함정 스킬 제미니배 골드 쉽 육성법 제미니배 타이신 육성법 제미니배 맥퀸 육성법 제미니배 추천 스킬 제미니배 추천 캐릭터 타우러스배 메타 미리보기 타우러스배 실전 육성기 타우러스배 추천 스킬 타우러스배 추천 캐릭터 챔미 기초 가이드
아오하루 레이싱 카니발 초보라면 따라해도 OK 아오하루 팀레 서포트 아오하루 팀레 캐릭터 챔미 유관력 기르기 초보&복귀 유저 가이드 아오하루 팀 레이스 해방 결정 가이드 특훈 꿀팁 모음 아오하루 미래시 아오하루 입문 가이드 아오하루 추천 서포트 아오하루 시스템 가이드 시나리오 링크 정리 신규 스킬 아오하루 연소
URA 시나리오 팀 레이스 실전 꿀팁 룸 매치 이용법 회복 추천 스킬 URA 전체 계획표 선입 추천 스킬 선행 추천 스킬 추입 추천 스킬 도주 추천 스킬 4개만 체크하면 초보 탈출 추천 패시브(녹색) 스킬 1,2성 고유 칭호 3성 고유칭호 update 캐릭터별 히든 이벤트 update 서포트 카드 레벨업 비용 인기 고유기는 누구? 인자작 첫걸음 떼기 금수저 딸내미 키우기 팀 레이스 슬롯 채우기 마개조? 주요 FAQ 모음 스피드 1200은 함정? 고유기 레벨업 조건 URA 주요 이벤트 PvP 팀 레이스 고득점 공략 노려라 A랭크! 초보 탈출 5단계 한정 미션 공략 리세 이후 뭘 해야 할까? 이륙 조건과 덱 빌드의 기초
기본 정보 리세마라 추천 카드 1분 컷! 리세마라 방법(한국) 픽업 가챠 미래시 update 과금 많이 필요할까요? 초반 효율적인 진행 방법 1분 컷! 리세마라 방법(일본) 스타트 대시 3성 선택권 추천
초반 핵심 정보 각질별 핵심 스탯과 특성 육성에 필요한 주요 스탯은? 초보를 위한 덱 편성 방법 초보 탈출의 시작! 친구 구하기 알짜배기 SR 서포트 카드 카드 성능 비교하기 좋은 서포트 카드란? 트레이닝 A to Z PvP 팀 레이스 입문 거지런 가이드 첫 URA 우승 가이드
주요 시스템 스탯 대폭 상승! 인연 게이지 서클 포인트 상점 활용법 각성 및 재능개화 서포트 카드 강화 이론 아이콘으로 보는 스킬 구분법 우마무스메 휴식과 외출 컨디션의 종류
▼ 전체보기

초반 마니 수입의 오아시스! 사쿠라 바쿠신 오의 거지런 가이드

마니는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 육성, 아이템 샵 구매 등에 사용되는 재화 입니다. 육성 도중 레이스 참가, 육성 종료, 데일리 미션 등의 방법으로 마니를 수급할 수 있지만, 사용하는 양에 비해 수급이 따라오질 못해 항상 마니 부족 현상에 빠지게 됩니다.

재화 소모가 너무 빨라 여러 파밍 방법을 강구하던 중 유저들은 이른바 '거지런'이라 불리우는 마니 파밍 방법을 찾아내기에 이릅니다. '거지런'이란 특정 캐릭터 육성 시 데뷔 전에 스피드 트레이닝만 진행한 뒤 오직 레이스 출전과 휴식만 반복 시키는 마니 파밍 방법입니다.

주로 거지런에 활용 되던 우마무스메는 '하루우라라'였지만, 더트 적성마의 고질적인 낮은 팬 수 문제와 파밍 안정성 등의 이유로 현재는 잔디/단거리, 마일 적성의 '사쿠라바쿠신오'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왜 사쿠라바쿠신오를 거지런에 사용하는가?

사쿠라바쿠신오의 마장 적성은 단거리와 마일 이며, 각질 적성으론 도주와 선행을 지니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성능이 뛰어나며, 육성 목표 달성이 쉬워 초보자도 쉽게 육성할 수 있는 우마무스메 입니다.

사쿠라바쿠신오의 주 마장 적성인 단거리, 마일은 스태미나 요구량이 낮고 스피드만 높으면 우승할 확률이 높아 안정적으로 마니를 파밍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반 목표 미션 중 '육성 중 30승 달성'과 평소에 등한시 되는 G3~G2 레이스의 트로피 수집을 통해 유료 재화인 쥬얼(당근)도 파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육성 중 30승 달성 미션 클리어 시 많은 쥬얼을 파밍할 수 있습니다.



■ 거지런 실전 공략: 30분 내 신속 정확 파밍

○ 추천 인자

육성 목표에 마일 레이스가 있으므로 인자를 사용해 마일 적성을 A까지 올리길 추천합니다. 스태미나 인자가 높으면 별도의 스태미나 트레이닝 없이도 단거리, 마일에 충족한 스탯이 나와 파밍 안정성을 크게 높여 줍니다.

○ 추천 서포트 카드

단거리, 마일은 스피드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기 때문에 스피드 속성 서포트 카드를 4장 이상 채용하시길 추천합니다. 나머지 칸은 스태미나 속성과 체력을 회복 시켜주는 육성 이벤트가 있는 서포트를 채용합시다.

특히 SSR 서포트 카드인 '슈퍼 크릭'은 육성 이벤트 3회 후 '원호의 마에스트로'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태미나 상승과 체력 회복 이벤트가 많아 파밍 안정성을 크게 높여주는 채용 1순위 서포트 카드입니다.



○ 주니어 데뷔

주니어 급 데뷔 준비 기간엔 스피드 위주로 트레이닝하고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휴식 혹은 지식 트레이닝을 통해 체력을 회복 시킵니다. 육성 이벤트는 주로 스피드, 스태미나를 올릴 수 있는 선택지 위주로 진행합시다.

육성 레이스 중 도주 각질은 가장 우승 확률이 높기 때문에 레이스 출발 전에 각질을 선행에서 도주로 변경하길 추천합니다.



○ 거지런 사이클

데뷔 경기가 끝나고 첫 턴인 7월 전반엔 출전할 레이스가 없으니 보유 체력이 높다면 스피드 혹은 스태미나 트레이닝을 진행하거나 체력이 낮다면 휴식을 통해 체력을 회복해야 합니다. 주니어급 7월 후반부터 2회 레이스 출전 후 휴식 혹은 트레이닝을 1 사이클로 잡고 이를 반복해서 육성 종료까지 진행합시다.

만일 3회 연속으로 레이스에 출전할 경우 의욕이 저하하는 이벤트와 배드 컨디션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레이스 2회 후 휴식 혹은 트레이닝을 진행해야 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체력이 많다면 스피드, 스태미나 트레이닝을 진행하고 적을 경우엔 휴식 혹은 지식 트레이닝을 진행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육성 목표에 있는 필수 레이스의 경우 연속으로 3회 이상 출전하게 되더라도 의욕 저하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출장 레이스 선택 기준

같은 등급에 여러 레이스가 있을 경우 스태미나가 가장 적게 필요한 잔디/단거리 레이스를 최우선으로 출전하는 걸 추천 합니다. 레이스에 참가하기 전에 예상을 통해 우승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습니다. 스피드에 쌍 원 표시가 뜨며 '1등 경쟁'이 가능하단 멘트의 레이스를 출전하면 우승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 거지런 중 여름 합숙

좀 더 안정적으로 파밍하고 싶다면, 여름 합숙 기간에는 잠시 레이스 출전을 멈추고 트레이닝으로 스탯을 보충하시길 추천합니다. 단, 시니어급(3년 차) 여름 합숙은 3 턴 밖에 사용할 수 없으니 육성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의 사이클대로 육성 목표를 전부 달성할 경우 약 40회 이상 레이스에 출전할 수 있습니다. G3 이하의 레이스만 참여해 우승을 놓치지 않을 경우 톱스타 랭크로 마무리 되며, 육성 추가 보상으로 8천 마니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일, URA 파이널까지 진출할 경우 레전드 랭크로 마무리 되며, 육성 추가 보상으로 1만 마니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거지런 육성 1회당 약 1.4~2만 마니를 파밍할 수 있습니다.

▲ 주니어 급 (1년 차) 종료 시 스탯 예시

▲ 클래식 급 (2년 차) 종료 시 스탯 예시

▲ 시니어 급 (3년 차) 종료 시 스탯 예시

▲ 한 육성 당 약 40회 이상 레이스에 출전해 약 1.4~2만 마니 정도 파밍할 수 있습니다.



■ 거지런 실전 영상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