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프리티 더비 인벤

우마무스메 화제 집중

커뮤니티 게시판

공통 커뮤니티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소모임 게시판

우마무스메 공략 가이드

※ 공략은 오픈 후 계속 추가 예정입니다.
아오하루 챔미 유관력 기르기 new 초보&복귀 유저 가이드 new 아오하루 팀 레이스 new 해방 결정 가이드 new 특훈 꿀팁 모음 new 아오하루 미래시 new 아오하루 입문 가이드 new 아오하루 추천 서포트 new 아오하루 시스템 가이드 new 시나리오 링크 정리 new 신규 스킬 아오하루 연소 new
챔피언스 미팅 리브라배 맞춤 육성법 new 리브라배 추천 캐릭터 new 리브라배 인자작 가이드 new 버고배 맞춤 육성법 버고배 추천 캐릭터 버고배 인자작 가이드 레오배 맞춤 육성법 레오배 추천 스킬 레오배 추천 캐릭터 레오배 인자작 가이드 캔서배 메타 미리보기 캔서배 불량 스킬 캔서배 추천 스킬 캔서배 추천 캐릭터 캔서배 인자작 가이드 제미니배 메타 미리보기 대회 함정 스킬 제미니배 골드 쉽 육성법 제미니배 타이신 육성법 제미니배 맥퀸 육성법 제미니배 추천 스킬 제미니배 추천 캐릭터 타우러스배 메타 미리보기 타우러스배 실전 육성기 타우러스배 추천 스킬 타우러스배 추천 캐릭터 챔미 기초 가이드
URA 시나리오 팀 레이스 실전 꿀팁 룸 매치 이용법 회복 추천 스킬 URA 전체 계획표 선입 추천 스킬 선행 추천 스킬 추입 추천 스킬 도주 추천 스킬 4개만 체크하면 초보 탈출 추천 패시브(녹색) 스킬 1,2성 고유 칭호 3성 고유칭호 update 캐릭터별 히든 이벤트 update 서포트 카드 레벨업 비용 인기 고유기는 누구? 인자작 첫걸음 떼기 금수저 딸내미 키우기 팀 레이스 슬롯 채우기 마개조? 주요 FAQ 모음 스피드 1200은 함정? 고유기 레벨업 조건 URA 주요 이벤트 PvP 팀 레이스 고득점 공략 노려라 A랭크! 초보 탈출 5단계 한정 미션 공략 리세 이후 뭘 해야 할까? 이륙 조건과 덱 빌드의 기초
기본 정보 리세마라 추천 카드 1분 컷! 리세마라 방법(한국) 픽업 가챠 미래시 update 과금 많이 필요할까요? 초반 효율적인 진행 방법 1분 컷! 리세마라 방법(일본) 스타트 대시 3성 선택권 추천
초반 핵심 정보 각질별 핵심 스탯과 특성 육성에 필요한 주요 스탯은? 초보를 위한 덱 편성 방법 초보 탈출의 시작! 친구 구하기 알짜배기 SR 서포트 카드 카드 성능 비교하기 좋은 서포트 카드란? 트레이닝 A to Z PvP 팀 레이스 입문 거지런 가이드 첫 URA 우승 가이드
주요 시스템 스탯 대폭 상승! 인연 게이지 서클 포인트 상점 활용법 각성 및 재능개화 서포트 카드 강화 이론 아이콘으로 보는 스킬 구분법 우마무스메 휴식과 외출 컨디션의 종류
▼ 전체보기

이번에도 부동의 에이스? 제미니배 골드 쉽 육성법 및 후기

룸매치를 돌려봤을 때 10승 시 평균 분포가 골드 쉽 6~7승 나머지 맥퀸과 타이신이 3~4승 하고 있을 정도로 골드 쉽의 압도적인 성능은 타우러스배에 이어 제미니배에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리플레이 분석 결과 고유 스킬로 중반 타이밍에 위치 싸움에 유리한 골드 쉽이 안정성이 높고 평균적으로 나리타 타이신보다 좋은 스탯을 보유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 높은 승률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종반 타이밍에 위치가 비슷할 경우 직선 주파와 육박하는 그림자의 체급 차이로 나리타 타이신의 가속력을 골드 쉽이 따라잡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폭발력을 위해 나리타 타이신과 골드 쉽 원투펀치가 가장 좋은 조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기자가 선택한 엔트리 멤버, 가장 보편적인 1선행 2추입 전략입니다.


골드 쉽
제미니배도 천하제일 골드 쉽 대회?

아래의 골드 쉽을 육성할 때 일본 더비 턴에 3무지개가 떠서 스킵 후 국화상 2착으로 팬 수가 부족해 클래식급 11월 후반 이벤트로 지능/스킬 Pt +20을 획득하지 못한 스노우볼로 추입 직선을 쌍원으로 업그레이드 하지 못한 게 매우 아쉽습니다.

설상가상으로 키타산 블랙이 세 번째 이벤트가 불발되어 호선의 프로페서를 얻지 못했으며, 코너 달인○ 힌트도 얻지 못해 남은 스킬 Pt로 후순위 스킬들로 눈을 돌려야했지만, 쓸만한 계승 스킬들의 녹색 인자 계승에 실패해 스킬 Pt가 200정도 남았습니다.

남은 스킬 Pt로 일반 회복 스킬인 직선 회복을 채용하려 했지만, 종반 타이밍 속도 스킬인 추격을 채용하는 실수를 저질러버렸습니다.

추격은 현재 추입 스킬 중 가장 우선순위가 낮고 자칫 잘못하면 종반 타이밍에 실속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사실상 없는 스킬로 취급해야하며, 평가점을 위해 유효 스킬이 아닌 진창길까지 채용해 스킬 2개가 의미 없는 2% 아쉬운 골드 쉽이 되어버렸습니다.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 직선 주파, 장거리 S 모두 완벽하지만, 위에 언급한 대로 스킬 구성이 조금 아쉽고 근성과 지능이 낮은 게 마음에 걸려 현재 계속 재육성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 클래식 11월 후반 이벤트 실수, 호선의 프로페서를 얻지 못해 2% 부족한 골드 쉽이 되어버렸습니다.


골드 쉽 추천 덱 편성

골드 쉽은 스태미나 20%, 파워 10%란 장거리에 매우 적합한 성장률을 지녀 별도의 스태미나 인자 없이 스태미나 서포트 2장만 있어도 스태미나 1100 이상을 달성하기 쉬운 편입니다.

따라서 스피드 3+스태미나 2가 기본 덱 편성의 골자가 되고 나머지 1자리에 파워, 스피드, 친구 중 하나를 넣는 게 가장 보편적인 재미니배 골드 쉽 덱 편성입니다.

텐션 오르는데, 꼬리 올리기 등 중반 타이밍에 강력한 스킬을 소지한 야에노 무테키가 가장 추천됩니다.

하지만, 기자의 경우 야에노 무테키가 없고 풀돌 비코 페가수스를 필수로 빌려야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꼬리 올리기와 육성의 편의를 가져다주는 하야카와 타즈나를 덱에 편성해 스피드 3+스태미나 2+친구 1 조합의 덱 편성으로 골드 쉽을 육성했습니다.



골드 쉽 스킬 우선순위


골드 쉽의 경우 스킬 중 가장 우선순위에 둬야하는 건 종반 가속 스킬인 직선 주파입니다. 지난 타우러스배에서 홍염 기어/LP1211-M 없이는 승리가 없다는 말이 있듯이 이번 제미니배의 추입 각질은 직선 주파없이는 승리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스탯이 충분하다면 거리 적성 S보다 높은 우선순위에 있습니다.

게다가 발동 타이밍이 100% 유효로 작용하고 발동 시 4~5위 위치에 있으면 마치 워프하듯이 순식간에 선두 경쟁에 나서는 모습을 자주 보실 수 있습니다.

직선 주파를 획득하기 위해선 SR 히시 아마존을 덱에 편성해 스킬 힌트로 획득하거나 직선 주파 인자가 있는 부모 인자를 사용해 육성해야합니다. 나리타 타이신이 직선 주파를 자체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골드 쉽 육성 전에 먼저 나리타 타이신을 육성해 인자를 획득하길 추천합니다.

이후에는 레어 회복 스킬 2개를 원호의 마에스트로+하교의 스페셜리스트 조합으로 채용하길 추천합니다.

하교의 스페셜리스트는 첫 번째 내리막에 발동하기 때문에 100% 회복 효율을 보여주진 못하지만, 발동 확률이 매우 높은 편에 속해 메지로 맥퀸의 여유만만보다 회복 효율이 좀 더 높기 때문에 안정성 면에서 다른 레어 회복 스킬 경쟁자인 쿨다운, 호전일식보다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2순위 스킬은 호선의 프로페서, 추입 직선, 꼬리 올리기 등 중반 위치 경쟁에 힘을 실어 줄 수 있는 중반 속도 스킬입니다.

3순위 스킬은 안쪽 코너 여포와 메지로 맥퀸/심볼리 루돌프의 계승 스킬로 종반 타이밍에 힘을 실어주길 추천합니다.

4순위 스킬은 스태미나가 낮을 경우 레어 회복 스킬 3개를 채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회복 스킬이며, 대부분 3순위 스킬 선에서 스킬 Pt를 다 쓰게 됩니다.

▲ 직선 주파가 장거리 S보다 가치가 높습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isms 인벤 온라인 서비스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