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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마무스메 공략 가이드
※ 공략은 오픈 후 계속 추가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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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다지기 없이는 승리도 없다! 캔서배 추천 스킬
야스다 기념을 무대로하는 캔서배는 도쿄/마일/반시계(좌회전)/여름/맑음/다습이라는레이스장 조건에 맞는 반시계(좌) 방향○, 여름 우마무스메○, 진창길○과 같은 패시브 스킬을 채용하면 다른 트레이너보다 스탯 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어 레이스를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 수 있다.
캔서배는 특히 세이운 스카이의 고유 스킬인 앵글링x스키밍이 유효하게 작용해 게임 초반부터 선두를 놓치지 않는도주 주자가 메타의 중심을 잡고 있다.
지난 재미니배 추입 주자의 핵심 스킬이 직선 주파였다면, 도주 주자의 경우 초반 선두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터다지기가 필수 스킬로 꼽히고 있다.
터다지기는 초반 타이밍에 스킬이 3개 이상 발동하면 가속력을 올려주는 스킬로, 유효한 발동을 위해선 패시브 스킬 3개 이상을 필수로 습득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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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용 스킬 우선순위 1티어
마일 코너○
- 마일/각질 코너○ 스킬의 쌍원이 공용 스킬 중 가장 밸류가 높다.
- 서포트 카드 힌트로 얻을 경우 스킬Pt 150 정도로 습득 가능해 가성비도 매우 뛰어나다.
꼬리 올리기
- 낮은 포인트로 레어 스킬급 효율을 보여주는 중반 속도 스킬
- 단, 발동을 위해 중반 스킬 3개 이상 필요하므로 스킬 채용 전에 보유 스킬 재확인 필수
호선의 프로페서 (하위 스킬 : 코너 달인○)
- SSR 키타산 블랙 연속 이벤트로 확정 획득 가능
- 운이 좋다면 힌트 덕분에 200포인트 정도로 습득 가능
텐션 오르는데! (하위 스킬 : 페이스 업)
- SSR 야에노 무테키 연속 이벤트로 확정 획득 가능
- 하위 스킬만 채용해도 좋은 가성비를 보여줌
장난은 끝이야!
- SSR 야에노 무테키 연속 이벤트 선택지로 확정 획득 가능
- 도주 주자라면 페이스 업+장난은 끝이야! 조합을 강력 추천
■ 공용 스킬 우선순위 2티어
마일 직선○
- 도주 주자라면 초반 포지셔닝 다툼 때문에 우선순위가 더 높아진다.
- 단, 선행 주자부터는 포지션 킵에 의한 역분사 위험이 있어 쌍원 습득 비추천
슬립 스트림
- SR 스윕 토쇼 혹은 SR 다이타쿠 헬리오스로 힌트 획득 가능
- 1열로 긴 마군 특성상 높은 효율을 보여주는 스킬이지만, 스킬 힌트 획득 확률이 낮다.
- 단, 도주 주자의 경우 슬립 스트림 우선순위가 내려간다.
기어 시프트
- SR 윈코 신디, SR 다이타쿠 헬리오스, SR 다이와 스칼렛 등 캔서배 주요 서포트 카드로 힌트 획득 가능
- 순위 조건이 1~5위기 때문에 도주/선행 주자만 채용하길 추천
■ 공용 스킬 우선순위 3티어
오기
- 추격 활성화라는 까다로운 발동 조건 때문에 발동 타이밍 랜덤성이 짙어 가장 낮은 우선순위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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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열 스킬 우선순위 1티어
터다지기
- 선두를 유지해야 하는 도주 주자 승리 플랜에 가장 중요한 핵심 스킬
- 안정적인 발동을 위해 컨센트레이션외에도 패시브 스킬 3개 이상 채용 필수
- 도주 외 다른 각질은 포지션 킵에 의한 역분사 위험이 있어 비추천
탈출술 (하위 스킬 : 빠른 걸음)
- 도주 주자 필수 중반 속도 스킬, 세이운 스카이는 각성 스킬로 탈출술 해금 가능
- 세이운 스카이의 경우 클래식 3관 달성 시 빠른 걸음 힌트 Lv2 획득 가능
- 스마트 팔콘의 경우 JBC 클래식(시니어급) 승리 시 빠른 걸음 힌트 Lv1 획득 가능
스피드스터 (하위 스킬 : 빠져나갈 준비)
- 선행 주자 핵심 스킬, SSR 파인 모션의 연속 이벤트로 획득하지만, 확정 획득이 아니다.
컨센트레이션 (하위 스킬 : 집중력)
- 발동 시 늦은 출발을 방지해줘 전열 주자의 사고를 방지해준다.
- 터다지기 트리거로도 활용할 수 있으나, 100% 발동하지 않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하위 스킬인 집중력으로는 늦은 출발을 완벽히 방지할 수 없다.
■ 전열 스킬 우선순위 2티어
도망자 (하위 스킬 : 굳히기 준비)
- 최종 코너 2단 가속을 노려볼 수 있지만, 발동 타이밍이 랜덤이라 안정성이 떨어진다.
- 습득에 필요한 스킬Pt도 평균 300 이상이므로, 하위 스킬만 습득하는 경우도 많다.
선두 프라이드
- 초반 도주 포지셔닝 싸움에서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스킬
- 단, SSR 트윈 터보, SSR 사일런스 스즈카 외에는 힌트 획득하기 어려운 편이다.
- 세이운 스카이의 경우 국화상 승리 시 선두 프라이드 힌트 Lv1 획득 가능
- 스마트 팔콘의 경우 불태워라☆우마돌의 혼 이벤트 발생 시 아래 선택지로 선두 프라이드 힌트 Lv1 획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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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숙한 환승 (하위 스킬 : 추월 확정 태세)
- 그래스 원더는 각성 스킬로 능숙한 환승 해금 가능
- 근성 속성인 SSR 위닝 티켓와 SSR 그래스 원더의 연속 이벤트로 획득해야 하므로 다른 선입 주자는 불리한 편
- 하위 스킬은 SSR 위닝 티켓과 SSR 보드카로도 힌트 획득 가능
육박하는 그림자 (하위 스킬 : 직선 주파)
- 나리타 타이신은 각성 스킬로 육박하는 그림자 해금 가능
- 직선 주파 보유 여부 때문에 추입 주자는 나리타 타이신 외에는 효율이 좋지 못하다.
강인한 다리(상승 기류)
- 보드카와 몽크 엘 콘도르 파사는 각성 스킬로 강인한 다리 해금 가능
- SSR 오구리 캡의 연속 이벤트로 확정 획득 할 수 있지만, 위쪽 선택지를 선택해야한다.
- 강인한 다리 획득을 위해 그래스 원더 육성 시 3속성을 모두 사용하는 덱 편성이 강요됨
레츠! 아나볼릭
- 유효 발동 타이밍은 매우 짧지만, 폭발력이 매우 뛰어난 후열 주자 최고의 계승 스킬
홍염 기어/LP1211-M
- 캔서배는 최종 직선 발동도 유효하기 때문에 추입 주자라면 보험용으로 채용해볼 만한 계승 스킬
- 본인이 후열 주자를 2인 이상 채용하는 조합이라면, 선입 주자도 활용할만하다.
캔서배는 특히 세이운 스카이의 고유 스킬인 앵글링x스키밍이 유효하게 작용해 게임 초반부터 선두를 놓치지 않는도주 주자가 메타의 중심을 잡고 있다.
지난 재미니배 추입 주자의 핵심 스킬이 직선 주파였다면, 도주 주자의 경우 초반 선두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터다지기가 필수 스킬로 꼽히고 있다.
터다지기는 초반 타이밍에 스킬이 3개 이상 발동하면 가속력을 올려주는 스킬로, 유효한 발동을 위해선 패시브 스킬 3개 이상을 필수로 습득할 필요가 있다.
캔서배 추천 계승 스킬 TOP 3
캔서배 맞춤 패시브 스킬
캔서배 추천 공용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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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용 스킬 우선순위 1티어
마일 코너○
- 마일/각질 코너○ 스킬의 쌍원이 공용 스킬 중 가장 밸류가 높다.
- 서포트 카드 힌트로 얻을 경우 스킬Pt 150 정도로 습득 가능해 가성비도 매우 뛰어나다.
꼬리 올리기
- 낮은 포인트로 레어 스킬급 효율을 보여주는 중반 속도 스킬
- 단, 발동을 위해 중반 스킬 3개 이상 필요하므로 스킬 채용 전에 보유 스킬 재확인 필수
호선의 프로페서 (하위 스킬 : 코너 달인○)
- SSR 키타산 블랙 연속 이벤트로 확정 획득 가능
- 운이 좋다면 힌트 덕분에 200포인트 정도로 습득 가능
텐션 오르는데! (하위 스킬 : 페이스 업)
- SSR 야에노 무테키 연속 이벤트로 확정 획득 가능
- 하위 스킬만 채용해도 좋은 가성비를 보여줌
장난은 끝이야!
- SSR 야에노 무테키 연속 이벤트 선택지로 확정 획득 가능
- 도주 주자라면 페이스 업+장난은 끝이야! 조합을 강력 추천
■ 공용 스킬 우선순위 2티어
마일 직선○
- 도주 주자라면 초반 포지셔닝 다툼 때문에 우선순위가 더 높아진다.
- 단, 선행 주자부터는 포지션 킵에 의한 역분사 위험이 있어 쌍원 습득 비추천
슬립 스트림
- SR 스윕 토쇼 혹은 SR 다이타쿠 헬리오스로 힌트 획득 가능
- 1열로 긴 마군 특성상 높은 효율을 보여주는 스킬이지만, 스킬 힌트 획득 확률이 낮다.
- 단, 도주 주자의 경우 슬립 스트림 우선순위가 내려간다.
기어 시프트
- SR 윈코 신디, SR 다이타쿠 헬리오스, SR 다이와 스칼렛 등 캔서배 주요 서포트 카드로 힌트 획득 가능
- 순위 조건이 1~5위기 때문에 도주/선행 주자만 채용하길 추천
■ 공용 스킬 우선순위 3티어
오기
- 추격 활성화라는 까다로운 발동 조건 때문에 발동 타이밍 랜덤성이 짙어 가장 낮은 우선순위를 보여준다.
캔서배 추천 전열 스킬
※ 링크 클릭 시 소지 캐릭터&서포트 카드로 이동합니다.
■ 전열 스킬 우선순위 1티어
터다지기
- 선두를 유지해야 하는 도주 주자 승리 플랜에 가장 중요한 핵심 스킬
- 안정적인 발동을 위해 컨센트레이션외에도 패시브 스킬 3개 이상 채용 필수
- 도주 외 다른 각질은 포지션 킵에 의한 역분사 위험이 있어 비추천
탈출술 (하위 스킬 : 빠른 걸음)
- 도주 주자 필수 중반 속도 스킬, 세이운 스카이는 각성 스킬로 탈출술 해금 가능
- 세이운 스카이의 경우 클래식 3관 달성 시 빠른 걸음 힌트 Lv2 획득 가능
- 스마트 팔콘의 경우 JBC 클래식(시니어급) 승리 시 빠른 걸음 힌트 Lv1 획득 가능
스피드스터 (하위 스킬 : 빠져나갈 준비)
- 선행 주자 핵심 스킬, SSR 파인 모션의 연속 이벤트로 획득하지만, 확정 획득이 아니다.
컨센트레이션 (하위 스킬 : 집중력)
- 발동 시 늦은 출발을 방지해줘 전열 주자의 사고를 방지해준다.
- 터다지기 트리거로도 활용할 수 있으나, 100% 발동하지 않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하위 스킬인 집중력으로는 늦은 출발을 완벽히 방지할 수 없다.
■ 전열 스킬 우선순위 2티어
도망자 (하위 스킬 : 굳히기 준비)
- 최종 코너 2단 가속을 노려볼 수 있지만, 발동 타이밍이 랜덤이라 안정성이 떨어진다.
- 습득에 필요한 스킬Pt도 평균 300 이상이므로, 하위 스킬만 습득하는 경우도 많다.
선두 프라이드
- 초반 도주 포지셔닝 싸움에서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스킬
- 단, SSR 트윈 터보, SSR 사일런스 스즈카 외에는 힌트 획득하기 어려운 편이다.
- 세이운 스카이의 경우 국화상 승리 시 선두 프라이드 힌트 Lv1 획득 가능
- 스마트 팔콘의 경우 불태워라☆우마돌의 혼 이벤트 발생 시 아래 선택지로 선두 프라이드 힌트 Lv1 획득 가능
캔서배 추천 후열 스킬
※ 링크 클릭 시 소지 캐릭터&서포트 카드로 이동합니다.
능숙한 환승 (하위 스킬 : 추월 확정 태세)
- 그래스 원더는 각성 스킬로 능숙한 환승 해금 가능
- 근성 속성인 SSR 위닝 티켓와 SSR 그래스 원더의 연속 이벤트로 획득해야 하므로 다른 선입 주자는 불리한 편
- 하위 스킬은 SSR 위닝 티켓과 SSR 보드카로도 힌트 획득 가능
육박하는 그림자 (하위 스킬 : 직선 주파)
- 나리타 타이신은 각성 스킬로 육박하는 그림자 해금 가능
- 직선 주파 보유 여부 때문에 추입 주자는 나리타 타이신 외에는 효율이 좋지 못하다.
강인한 다리(상승 기류)
- 보드카와 몽크 엘 콘도르 파사는 각성 스킬로 강인한 다리 해금 가능
- SSR 오구리 캡의 연속 이벤트로 확정 획득 할 수 있지만, 위쪽 선택지를 선택해야한다.
- 강인한 다리 획득을 위해 그래스 원더 육성 시 3속성을 모두 사용하는 덱 편성이 강요됨
레츠! 아나볼릭
- 유효 발동 타이밍은 매우 짧지만, 폭발력이 매우 뛰어난 후열 주자 최고의 계승 스킬
홍염 기어/LP1211-M
- 캔서배는 최종 직선 발동도 유효하기 때문에 추입 주자라면 보험용으로 채용해볼 만한 계승 스킬
- 본인이 후열 주자를 2인 이상 채용하는 조합이라면, 선입 주자도 활용할만하다.
캔서배 추천 디버프 스킬
캔서배 추천 회복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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