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프리티 더비 인벤

우마무스메 화제 집중

커뮤니티 게시판

공통 커뮤니티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소모임 게시판

우마무스메 공략 가이드

※ 공략은 오픈 후 계속 추가 예정입니다.
아오하루 챔미 유관력 기르기 new 초보&복귀 유저 가이드 new 아오하루 팀 레이스 new 해방 결정 가이드 new 특훈 꿀팁 모음 new 아오하루 미래시 new 아오하루 입문 가이드 new 아오하루 추천 서포트 new 아오하루 시스템 가이드 new 시나리오 링크 정리 new 신규 스킬 아오하루 연소 new
챔피언스 미팅 리브라배 맞춤 육성법 new 리브라배 추천 캐릭터 new 리브라배 인자작 가이드 new 버고배 맞춤 육성법 버고배 추천 캐릭터 버고배 인자작 가이드 레오배 맞춤 육성법 레오배 추천 스킬 레오배 추천 캐릭터 레오배 인자작 가이드 캔서배 메타 미리보기 캔서배 불량 스킬 캔서배 추천 스킬 캔서배 추천 캐릭터 캔서배 인자작 가이드 제미니배 메타 미리보기 대회 함정 스킬 제미니배 골드 쉽 육성법 제미니배 타이신 육성법 제미니배 맥퀸 육성법 제미니배 추천 스킬 제미니배 추천 캐릭터 타우러스배 메타 미리보기 타우러스배 실전 육성기 타우러스배 추천 스킬 타우러스배 추천 캐릭터 챔미 기초 가이드
URA 시나리오 팀 레이스 실전 꿀팁 룸 매치 이용법 회복 추천 스킬 URA 전체 계획표 선입 추천 스킬 선행 추천 스킬 추입 추천 스킬 도주 추천 스킬 4개만 체크하면 초보 탈출 추천 패시브(녹색) 스킬 1,2성 고유 칭호 3성 고유칭호 update 캐릭터별 히든 이벤트 update 서포트 카드 레벨업 비용 인기 고유기는 누구? 인자작 첫걸음 떼기 금수저 딸내미 키우기 팀 레이스 슬롯 채우기 마개조? 주요 FAQ 모음 스피드 1200은 함정? 고유기 레벨업 조건 URA 주요 이벤트 PvP 팀 레이스 고득점 공략 노려라 A랭크! 초보 탈출 5단계 한정 미션 공략 리세 이후 뭘 해야 할까? 이륙 조건과 덱 빌드의 기초
기본 정보 리세마라 추천 카드 1분 컷! 리세마라 방법(한국) 픽업 가챠 미래시 update 과금 많이 필요할까요? 초반 효율적인 진행 방법 1분 컷! 리세마라 방법(일본) 스타트 대시 3성 선택권 추천
초반 핵심 정보 각질별 핵심 스탯과 특성 육성에 필요한 주요 스탯은? 초보를 위한 덱 편성 방법 초보 탈출의 시작! 친구 구하기 알짜배기 SR 서포트 카드 카드 성능 비교하기 좋은 서포트 카드란? 트레이닝 A to Z PvP 팀 레이스 입문 거지런 가이드 첫 URA 우승 가이드
주요 시스템 스탯 대폭 상승! 인연 게이지 서클 포인트 상점 활용법 각성 및 재능개화 서포트 카드 강화 이론 아이콘으로 보는 스킬 구분법 우마무스메 휴식과 외출 컨디션의 종류
▼ 전체보기

제왕, 황제 등 멋진 고유 칭호 획득 조건은? 3성 우마무스메 편

우마무스메 육성 중 원본마가 달성했던 위업을 재현하면 육성 종료 후 멋들어진 고유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추가 보상이 있는 히든 이벤트와 달리 고유 칭호는 오직 우마무스메의 애정과 로망만을 위해 존재하기 때문에 고유 칭호를 무리하게 획득하면 오히려 기존 육성보다 좋은 평가점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심볼리 루돌프, 타이키 셔틀, 토카이 테이오 등은 정석적인 육성법으로 모든 육성 목표를 1착으로 달성하면 육성 시 딱히 노리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획득할 수 있다.

※ 신규 우마무스메 실장 시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 우리 딸에게 특별한 칭호를 주자! 1, 2성 우마무스메 고유 칭호

▲ PvP 콘텐츠에 사용될 캐릭터에 고유 칭호가 설정되어있으면 왠지 모를 뿌듯함을 느낄 수 있다.


3성 우마무스메 고유 칭호 조건 한눈에 보기

■ 골드 쉽
원본이 되는 경주마의 뛰어난 외모가 반영되고 잦은 트러블을 일으켰던 성격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조건 1의 레이스는 육성 목표로 설정되어 있어 따로 레이스에 출주할 필요는 없지만, 조건 2의 경우 레이스 출주 직전에 컨디션이 하락하면 그대로 실패하게 되어 운적인 요소가 많이 필요하다.

조건 3의 배드 컨디션은 육성 종료 전에 양호실에서 치료하면 되지만, 모든 트레이닝 레벨 3 달성이란 점 때문에 고유 칭호 획득 시 실전용 육성은 불가능에 가깝다.



■ 나리타 브라이언

원본이 되는 경주마의 성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모든 조건의 레이스가 육성 목표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스토리대로만 진행해도 고유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다만, 클래식 3관 레이스를 모두 일정 마신 차이 이상으로 이겨야 하는 조건이 문제인데, 특히 일본 더비에서의 5마신 차이가 매우 힘든 편이라 무/소과금 트레이너는 달성하기 어려운 편이다.

여담으로 고유 칭호인 그림자도 두려워하지 않는 괴물은 원본마의 경우 자기 그림자에도 무서워하는 겁 많은 성격이라 레이스 출주 시 항상 가리개(쉐도우 롤)를 써야 했는데, 이를 반대로 뒤집어 원본마 고증과는 정반대로 만든 재밌는 명칭이다.



■ 나리타 타이신

특유의 추입 작전으로 사츠키상을 제패한 점과 비와 하야히데와 혈투를 벌였던 1994년 텐노상(봄)의 명승부를 고증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조건 1, 2의 레이스는 모두 육성 목표에 있으며 추입 작전만 사용하면 클리어할 수 있다. 하지만, 조건 1의 경우 너무 스피드, 파워 스탯을 너무 높게 올려두면 최종 직선이 아닌 최종 코너 시점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가장 까다로운 조건 3의 근성 1200 달성의 경우 현재 근성 서포트를 사용한 육성이 실효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 1주년 밸런스 패치 이후에나 일반 육성에서 고유 칭호를 달성할 수 있다.



■ 라이스 샤워

오랜 기간 23회 이상 레이스에 출주한 원본마의 레이스 실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조건 1 달성을 위해 육성 목표 외에 추가로 출주할 레이스는 16회나 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PvP 출주용 육성에선 고유 칭호를 획득하기는 불가능에 가깝다.



■ 마르젠스키

8전 8승 그리고 평균 7마신차 이상 승리란 압도적인 성적을 보여준 원본마의 레이스 실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스피드 20%, 지능 10%란 도주에 최적화된 축복받은 성장률 덕분에 8연승 달성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마르젠스키의 기본 장거리 적성이 C이기 때문에 아리마 기념을 무사히 넘기 위해선 인자 계승 시 장거리 적성을 B 이상으로 보완하길 추천한다.

7마신 차의 승리를 위해선 난이도가 낮은 OP 등급의 레이스에 출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속도 뿐 아니라 가속도와 페이스 배분을 위한 스피드, 파워, 스태미나를 모두 신경쓰며 육성하는 게 중요하다.



■ 메이쇼 도토

세기말 패왕 티엠 오페라 오의 영원한 라이벌이자 불굴의 도전자라 불리웠던 원본마의 레이스를 포함해 패왕에게서 승리를 쟁취하는 게 목적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육성 목표에 없는 텐노상(봄)만 출주해 승리하면 따낼 수 있는 고유 칭호로 히든 이벤트도 노린다면 자연스럽게 달성 조건이 겹친다는 장점도 있다.



■ 메지로 맥퀸

역대 일본 장거리마 랭킹 1위에 빛나는 원본마의 레이스 실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조건 1의 레이스는 모두 육성 목표에 포함되어 있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스태미나 20% 성장률을 지녔음에도 조건 2를 달성하기 어려운 편이다.

조건 2 달성을 위해 덱 편성 시 최소 스태미나 서포트를 2장 이상 편성하고 스태미나 인자를 어느정도 계승한 뒤 스태미나 위주 훈련을 진행하면 스태미나 스탯 1200을 달성할 수 있다.



■ 미호노 부르봉

7전 7승 무패로 일본 더비까지 재패한 원본마의 레이스 실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조건 1의 레이스는 모두 육성 목표에 포함되어 있기에 스피드, 파워, 스태미나를 균형 있게 훈련해 1번 인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조건 2의 스태미나 1200은 단거리 혈통이었으나 엄격한 언덕길 코스 반복 훈련을 통해 중/장거리에서도 실적을 남긴 미호노 부르봉의 훈련을 고증으로 설정되었다는 의견이 많다.

조건 2 달성을 위해 덱 편성 시 최소 스태미나 서포트를 2장 이상 편성하고 스태미나 인자를 어느정도 계승한 뒤 스태미나 위주 훈련을 진행하면 스태미나 스탯 1200을 달성할 수 있다.



■ 비와 하야히데

부상이 발견된 마지막 레이스를 제외하곤 연대율(2착 이상 달성) 100%를 달성한 원본마의 레이스 실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기본 마일 적성이 C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고유 칭호 획득을 위해선 마일 레이스인 데뷔전과 아사히배 FS를 대비해 인자 계승시 마일 적성을 B 이상으로 보완해주는 게 중요하다.



■ 사일런스 스즈카

본격적으로 도주 작전에 각성해 압도적인 레이스를 보여주었던 원본마의 레이스 실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가 설정되어있다.

조건 1의 1번 인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선 스피드 뿐 아니라 스태미나와 파워 스탯에도 신경 써주는 육성이 필요하며, 스피드 20% 성장률과 도주 각질 덕분에 6연승 자체는 달성하기 쉬운 편이다.

단, 조건 2의 타카라즈카 기념의 경우 높은 확률로 라이벌로 도주 각질을 사용하는 마야노 탑건이 등장해 몸싸움이 일어나 페이스를 잃기 쉬우므로 타카라즈카 기념에 출주 직전에 스태미나 스탯 400 이상 달성과 각종 스킬을 미리 배워두길 추천한다.



■ 세이운 스카이

1998년 황금 세대의 일원으로 클래식급 사츠키상과 국화상을 제패해 2관을 달성한 것과 아쉬웠던 아리마 기념과 은퇴 경기인 텐노상 (봄)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었다.

조건에 필요한 레이스는 모든 육성 목표에 포함되어 있어 비교적 따내기 쉬운 편에 속하지만, 변수가 많은 장거리 레이스인 국화상의 경우 출주 전에 스태미나 500이상을 달성해두길 추천한다.



■ 스마트 팔콘

더트의 사일런스 스즈카라고 불리며, 천재 기수 타케 유타카의 부활의 신호탄이 된 원본마의 레이스 실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JBC 클래식과 제왕상, 도쿄 대상전 모두 육성 목표 레이스에 포함되어 있고, 다른 육성 목표로도 8연승은 채울 수 있기 때문에 G3~G1 더트 레이스에 1회만 더 출주하면 달성할 수 있다.

물론 9연승이 쉽지는 않으나, 더트 레이스 특성상 G3과 G2에서 약한 등급의 NPC가 나오는 경우가 많아 획득 난이도는 높지 않다.



■ 스페셜 위크

일본 더비 5마신차 승리, 춘추 텐노상 재패 및 당시 세계 최강인 몬쥬가 출주한 재팬컵을 승리한 원본마의 레이스 실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조건 1의 일본 더비의 경우 기존에도 어려운 난이도에 속하지만, 특히나 다른 라이벌들이 강화된 상태로 출주되는 스페셜 위크의 경우 최소 스피드, 파워, 스태미나 스탯이 400이상 달성된 상태고 출주 직전에 여러 스킬을 배워둬야 5마신차 이상 승리를 장담할 수 있다.

조건 2의 레이스 중 텐노상(가을)은 육성 목표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따로 출주가 필요하다.

스페셜 위크는 조건 1의 일본 더비 5마신차 승리가 달성하기 매우 어렵기 때문에 고유 칭호 획득 난이도가 가장 높은 우마무스메 중 하나로 평가된다.



■ 심볼리 루돌프

무패 클래식 3관과 G1 7승 달성이란 대기록을 세운 원본마의 레이스 실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조건 1의 무패 클래식 3관에서 가장 큰 적은 다른 G1 레이스가 아니라 첫 번째 육성 목표인 G3 마일 레이스인 사우디아라비아 로얄컵이다.

심볼리 루돌프의 기본 마일 적성이 C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고유 칭호 획득을 위해 인자 계승으로 마일 적성을 B이상으로 보완해줄 필요가 있다.



■ 아그네스 디지털

더트에서 잔디, 마일에서 중거리까지 코스와 거리를 가리지 않고 활약했던 원본마의 레이스 실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었다.

목표 레이스 중 대다수는 육성 목표에 포함되어 있어 육성 스케줄 상 문제가 없지만, 기본 장거리 적성이 G기 때문에 아리마 기념이 가장 큰 난관이다.

육성 전 장거리 인자를 최대한 많이 넣어두어 장거리 적성 C정도만 달성하면 아오하루 시나리오 특성상 스태미나가 부족할 일은 적은 편이다.



■ 에이신 플래시

일본 더비와 텐노상(가을)을 재패한 원본마의 레이스 실적을 고증으로 설정되었다.

1번 조건은 육성 목표에 포함되어 있어 달성하기 쉽지만, 문제는 URA와 아오하루배 환경에선 수완가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없다는 것이다.

즉, 현 시점에선 에이신 플래시의 고유 칭호를 얻기 위해선 오로지 운에 매달리는 수 밖에 없다.

고유 칭호 조건에 수완가를 요구하는 것은 원본마가 경주마의 이상적인 표본이라고 불렸을 정도로 뛰어났던 마체의 외모를 지녔던 것을 반영한 것이기도 하다.



■ 오구리 캡

G1 레이스에 1번 인기로 6번 이상 출전하고 야스다 기념, 마일 챔피언십, 아리마 기념에서 우승한 원본마의 레이스의 실적을 고증으로 설정되었다.

조건 1의 1번 인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선 스피드 뿐 아니라 스태미나와 파워 스탯에도 신경 써주는 육성이 필요하며, 육성 목표에 없는 야스다 기념만 까먹지 않고 출주하면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어 달성하기 쉬운 고유 칭호로 평가되고 있다.



■ 카렌짱

단거리 G1 레이스인 스프린터스 스테이크스와 타카마츠노미야 기념을 포함해 1,200m 레이스에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 원본마의 실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조건 1의 G1 레이스는 모두 육성 목표에 포함되어 있으나, 9승 조건을 채우기 위해선 최소 3회 이상 레이스에 출주해야한다.

팬 수 획득에 불리한 단거리 주자 입장에선 팬 수 24만을 채우기 위해선 최소 마일 인자 4성 이상을 사용해 마일 적성을 B 이상으로 올려야 그나마 달성할 수 있게 된다.



■ 카와카미 프린세스

킹 헤일로를 아버지로 두고 무패로 오크스와 추화상을 제패한 원본마의 실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실제 경주에선 고유 칭호 조건대로 엘리자배스 여왕배까지 무패를 유지할 수 있었으나 진로 방해 혐의 때문에 실격 처리 되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

고유 칭호 조건에 필요한 레이스가 모두 육성 목표에 포함 되어 있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문제는 1번 조건으로 카와카미와 상성이 안 좋은 단거리 우마무스메가 부모로 되기 때문에 상성 점수에 주의가 필요하다.

그나마 상성이 좋으면서 단거리 대회를 뛸 수 있는 미호노 부르봉이 있지만, 시너지는 그다지 없으니 고유 칭호만을 위한 육성이 아니라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 타이키 셔틀

중상(G3~G1 레이스) 마일 레이스에서 5승을 달성한 원본마의 레이스 실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조건 1의 레이스는 모두 육성 목표에 포함되어 있으며, 비오는 날의 경우 육성 목표인 시니어급 야스다 기념이 반드시 비가 내리는 레이스로 설정되어 있으며, 1착이 목표이므로 사실상 없는 조건이나 다름없다.

조건 2의 마일 챔피언십 5마신차 이상 승리가 달성하기 어려운 편이므로 레이스 출주 전에 스킬을 최대한 채용한 상태로 출주하길 추천한다.



■ 토카이 테이오

G1 7승을 달성한 심볼리 루돌프를 아버지로 둔 것과 G1 레이스에서 1번 인기로 4번 이상 출주 및 일본 더비까지 무패로 클래식 2관을 달성한 원본마의 레이스 실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조건 1의 경우 부모 양쪽이나 합계가 아닌 한쪽만 G1 7승 이상 되어야하니, 인자 계승 전에 부모의 전적을 반드시 확인하자.

조건 2의 1번 인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선 스피드 뿐 아니라 스태미나와 파워 스탯에도 신경 써주는 육성이 필요하다.

조건 4는 육성 목표와 겹치기 때문에 URA 파이널스에 진출하면 자연스레 달성된다.



■ 티엠 오페라 오

1년에 중상 레이스(G3~G1) 8연승을 달성해 세기말의 패왕이란 별명을 획득한 원본마의 레이스 실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의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데뷔전을 제외한 모든 육성 목표가 G1 레이스라 중상 레이스 조건에 포함되므로 텐노상(가을)만 추가로 뛰어주면 8연승 조건도 자연스레 달성할 수 있다.

티엠 오페라 오는 특히 가을 시니어 3관 달성을 통해 추가 스탯을 획득할 수 있는 히든 이벤트를 클래식급과 시니어급 2번 달성할 수 있으므로 꼭 이점을 놓치지 않길 추천한다.

여담으로 원본마와 동일하게 1년 안에 8연승을 게임 내에서 재현하고 싶다면, 시니어급 [2월 전반] 교토 기념 → [3월 후반] 한신 대상전 → [4월 후반] 텐노상(봄) → [6월 후반] 타카라즈카 기념 → [10월 전반] 교토 대상전 → [10월 전반] 텐노상(가을) → [11월 후반] 재팬컵 → [12월 후반] 아리마 기념 순서로 출주하면 된다.



■ 후지 키세키

압도적인 차이로 데뷔 레이스와 아사히배 FS를 제패한 뒤 안타깝게 부상으로 은퇴한 원본마의 레이스 실적 고증과 팬들의 염원을 담은 클래식 삼관이 고유 칭호의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고유 칭호를 노리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장거리 인자를 최소 B 이상으로 개조할 필요가 있으며, 국화상 전까지 스탯을 충분히 쌓아 1번 인기를 유지해야 한다.

데뷔전 8마신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초기 스탯 증가 옵션을 지닌 서포트를 다수 배치하여, 데뷔 레이스 전에 주요 스탯 300 이상을 달성해야 한다.

스피드 계열은 카와카미 프린세스(45), 비코 페가수스(35), 니시노 플라워(30)이 있고, 파워는 뱀부 메모리(45), 아그네스 디지털(40) 같은 서포트를 덱에 편성하길 추천한다.



■ 히시 아마존

1년에 중상 레이스(G3~G1) 6연승을 달성해 여걸이란 별명을 획득한 원본마의 레이스 실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의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중상 레이스 6연승은 육성 목표만 따라가더라도 조건이 충족되고, 문제가 되는 부분은 1번 인기를 유지해야 한다는 점과 그 중 2회는 마지막 직선에서 5명을 추월해야 한다는 점이다.

육성이 너무 잘된 상태라면 마지막 직선에서 추월하는 것이 아닌 이미 코너에서 모두 제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적당히 스피드 스탯을 조절하길 추천한다.



■ 히시 아케보노

일반적으로 400kg 중후반에서 500kg 초반 정도의 체중인 서러브레드 중에서도 독보적으로 무거운 체중 (500kg 중,후반)으로 JRA 역사상 최고 마체중 G1 우승이란 원본마의 레이스 실적을 고증으로 고유 칭호의 조건이 설정되어있다.

파워 1,200만 달성할 수 있다면 조건 1, 2의 레이스는 육성 목표만 따라가더라도 조건이 충족된다.

기존 URA 시나리오에선 파워 1,200까지 넘보기 힘들었지만, 고점이 높아진 아오하루 시나리오부터는 스피드, 지능을 모두 챙기면서 파워까지 챙길 수 있어 파워 20% 성장률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다.

여담으로 휴식을 선택할 경우 확률에 따라 선택지가 있는 고유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위의 선택지를 고르면 체력 회복 +70, 아래쪽 선택지에서는 체력 +40, 컨디션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isms 인벤 온라인 서비스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