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프리티 더비 인벤

우마무스메 공략 가이드

※ 공략은 오픈 후 계속 추가 예정입니다.
3회차 챔미 더트 챔미 공략 new 12월 더트 챔미 티어표 new 12월 더트 챔미 인자작 new 10월 말오스 공략 마일 챔미 주요 공략 MILE 챔미 티어표 10월 MILE 챔미 인자작
그랜드 마스터즈 시나리오 핵심 가이드 시즌별 육성 방향 그랜마 미래시
2회차 챔미 아리스배 각질별 공략 아리스배 티어표 아리스배 부모 인자 피스케스배 각질 공략 피스케스배 티어표 피스케스배 부모 아쿠아리우스 공략 아쿠아리우스 추천말 아쿠아리우스 부모 카프리콘배 공략 카프리콘배 티어표 카프리콘배 인자작 사지타리우스 공략 사지타리우스 티어 랭킹 사지타리우스 인자작 스콜피오 육성 공략 스콜피오배 추천 인자 스콜피오배 티어표 스콜피오배 인자작 공략 리브라배 맞춤 육성 리브라배 추천 인자 리브라배 추천 캐릭터 리브라배 부모 인자작 버고배 맞춤 육성법 버고배 추천 캐릭터 버고배 인자작 가이드 레오배 맞춤 육성법 레오배 추천 캐릭터 레오배 인자작 가이드 캔서배 맞춤 육성법 캔서배 추천 캐릭터 캔서배 인자작 가이드 제미니배 맞춤 육성법 제미니배 추천 캐릭터 제미니배 인자작 가이드 타우러스배 맞춤 육성법 타우러스배 추천 캐릭터 타우러스배 인자작 가이드
그랜드 라이브 그랜라 미래시 팀레이스 추천 그랜라 대체 서포트 그랜라 팁 모음 곡 습득 우선순위 그랜라 육성 가이드 국민 덱 편성
뉴트랙 뉴트랙 챔미 미리보기 G1 주요 칭호 추천 로테이션 및 칭호 UG 육성 따라하기 주요 변경점 육성 굿즈 정리 주요 서포트 및 덱 편성 밸패 이후 주요 스킬 뉴트랙 이벤트 선택지 뉴트랙 주요 이벤트
1회차 챔미 아리스배 맞춤 육성법 아리스배 추천 캐릭터 아리스배 인자작 가이드 피스케스배 맞춤 육성법 피스케스배 추천 캐릭터 피스케스배 인자작 가이드 아쿠아리우스 맞춤 육성법 아쿠아리우스배 추천 캐릭터 아쿠아리우스배 인자작 가이드 카프리콘배 맞춤 육성법 카프리콘배 추천 캐릭터 카프리콘배 인자작 가이드 사지타리우스배 맞춤 육성법 사지타리우스배 추천 캐릭터 사지타리우스배 인자작 가이드 대회 인자작 미리보기 스콜피오배 맞춤 육성법 스콜피오배 추천 캐릭터 스콜피오배 인자작 가이드 리브라배 예상 메타 리브라배 맞춤 육성법 리브라배 추천 캐릭터 리브라배 인자작 가이드 버고배 맞춤 육성법 버고배 추천 캐릭터 버고배 인자작 가이드 레오배 맞춤 육성법 레오배 추천 스킬 레오배 추천 캐릭터 레오배 인자작 가이드 캔서배 메타 미리보기 캔서배 불량 스킬 캔서배 추천 스킬 캔서배 추천 캐릭터 캔서배 인자작 가이드 제미니배 메타 미리보기 대회 함정 스킬 제미니배 골드 쉽 육성법 제미니배 타이신 육성법 제미니배 맥퀸 육성법 제미니배 추천 스킬 제미니배 추천 캐릭터 타우러스배 메타 미리보기 타우러스배 실전 육성기 타우러스배 추천 스킬 타우러스배 추천 캐릭터 챔미 기초 가이드
아오하루 레이싱 카니발 초보라면 따라해도 OK 아오하루 팀레 서포트 아오하루 팀레 캐릭터 챔미 유관력 기르기 초보&복귀 유저 가이드 아오하루 팀 레이스 해방 결정 가이드 특훈 꿀팁 모음 아오하루 미래시 아오하루 입문 가이드 아오하루 추천 서포트 아오하루 시스템 가이드 시나리오 링크 정리 신규 스킬 아오하루 연소
URA 시나리오 팀 레이스 실전 꿀팁 룸 매치 이용법 회복 추천 스킬 URA 전체 계획표 선입 추천 스킬 선행 추천 스킬 추입 추천 스킬 도주 추천 스킬 4개만 체크하면 초보 탈출 추천 패시브(녹색) 스킬 1,2성 고유 칭호 3성 고유칭호 캐릭터별 히든 이벤트 서포트 카드 레벨업 비용 인기 고유기는 누구? 인자작 첫걸음 떼기 금수저 딸내미 키우기 팀 레이스 슬롯 채우기 마개조? 주요 FAQ 모음 스피드 1200은 함정? 고유기 레벨업 조건 URA 주요 이벤트 PvP 팀 레이스 고득점 공략 노려라 A랭크! 초보 탈출 5단계 한정 미션 공략 리세 이후 뭘 해야 할까? 이륙 조건과 덱 빌드의 기초
기본 정보 리세마라 추천 카드 1분 컷! 리세마라 방법(한국) 픽업 가챠 미래시 과금 많이 필요할까요? 초반 효율적인 진행 방법 1분 컷! 리세마라 방법(일본) 스타트 대시 3성 선택권 추천
초반 핵심 정보 각질별 핵심 스탯과 특성 육성에 필요한 주요 스탯은? 초보를 위한 덱 편성 방법 초보 탈출의 시작! 친구 구하기 알짜배기 SR 서포트 카드 카드 성능 비교하기 좋은 서포트 카드란? 트레이닝 A to Z PvP 팀 레이스 입문 거지런 가이드 첫 URA 우승 가이드
주요 시스템 스탯 대폭 상승! 인연 게이지 서클 포인트 상점 활용법 각성 및 재능개화 서포트 카드 강화 이론 아이콘으로 보는 스킬 구분법 우마무스메 휴식과 외출 컨디션의 종류
▼ 전체보기

우마무스메 제 2회차 카프리콘배 필수 계승기는? 추천 인자작

우마무스메 챔피언스 미팅에 유저간 가장 호불호가 갈리는 단거리 대회가 다시 찾아왔습니다. 러시안 룰렛 같았던 지난 단거리 대회때도 그렇지만 이번 대회도 특정 각질(선행)에 몰림 현상이 심하며, 아무리 육성을 잘해도 초반 포지션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도박적인 환경이 이어집니다.

단거리 대회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캐릭터풀 자체가 그리 넓지 않은데, 종반 코너가 없어 앵글링이 발동하지 않는다는 코스 특성상 도주 티어가 확 내려갔고, 전광석화라는 가속기의 등장으로 선/추입의 티어가 소폭 상승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추입이 제법 할만하다고 평가받았지만, 정작 각질 몰림 현상 때문에 스킬 발동 순위가 뒤죽박죽이 되어버려 결과적으로는 요행을 어느 정도 바래야 하는 대회기도 했죠.

인자작면에서는 자신이 무슨 캐릭터를 사용할지에 따라 갈리는데, 도주면 마짱 본체에 엘콘 고유기, 선행은 니시노와 머미 크릭, 선입 or 추입은 응원킹의 고유기에 오구리 등의 속도기를 붙이는 형태가 많았습니다.

스킬 우선도는 중반이 전부 코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코너류 스킬이 벨류가 높았고, 직선류와 최후반 스킬류는 발동 타이밍상 효과를 보기가 힘듭니다. 즉, 인자작에서도 직선보다 코너류 위주로 작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2회차 카프리콘배 레이스 조건

- 레이스장 : 츄쿄 (츄쿄 경기장○ 유효)
- 원본 레이스 : 타카마츠노미야 기념
- 코스 보정 : 없음
- 레이스장 종류 : 잔디
- 레이스장 거리 : 1,200m (단거리) (근간거리○ 유효)
- 레이스장 회전 방향 : 좌회전 (반 시계(좌) 방향○ 유효)
- 계절 : 겨울 (겨울 우마무스메○ 유효)
- 날씨 : 맑음 (맑은 날 ○ 유효)
- 마장 상태 : 양호 (양호한 경기장○ 유효)



각질별 필수 가속기는 무엇?
일단 도주의 티어가 그리 높지 않았다는 것부터 설명하자면, 단순히 앵글링이라는 절대적인 가속기를 쓸 수 없다는 점이 컸습니다. 최종 코너가 끝나고 종반이 시작되기에 종반 코너 스킬인 앵글링은 발동 자체를 하지 않습니다.

덕분에 제대로 발동 및 계승을 노릴만한 가속기는 애스턴 마짱의 'Silent letter'밖에 없었고, 이마저도 계승기로는 가속이 고작 0.1밖에 되지 않습니다.

여기에 1~2위 순위 발동인 엘 콘도르 파사의 고유기를 계승 시켜 1+1으로 겨우 앵글링 효과를 맞출 수 있습니다. 사실상 마짱을 엔트리에 넣을 것이 아니라면 제대로 된 가속기 없이 대회에 임하는 셈이기에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 각질입니다.

선행은 이번 대회의 주인공 포지션에 가까운 각질인데, 국밥 같이 든든한 니시노 플라워 계승기로 대부분 선행이 유효 가속을 받을 수 있고, 여기에 머미 크릭이라거나 정면 승부 같은 가속기도 존재합니다. 이번 대회에서 가장 많이 보일 각질임과 동시에 무난하게 육성이 가능한 각질입니다.

선입, 추입이라지만 사실상 선입에 비해 추입 각질이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응원킹 본체를 사용하거나 응원킹의 계승기를 필수로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다이이치 루비 서포트에서 전광 석화를 받아오면 대부분의 작업이 완료됩니다.

선행에 비해 사용률은 높지 않지만 승률은 높은 각질입니다. 대신 육성을 잘하더라도 코스가 짧은 단거리 대회 특성상 최후방 각질인 추입은 한 번 삐끗하면 돌이킬 수 없고, 선행이 많이 나오면서 앞이 가로막히는 상황이 많기 때문에 불안 요소도 있습니다.





각질별 필수 속도기는 무엇?
도주에서는 운이 좋다면 종반 접속도 노려볼 수 있는 계승기로 스마트 팔콘의 '반짝반짝☆STARDOM'을 받아오는 모습도 종종 보였습니다.

선행에서는 오구리 캡의 승리의 고동이나, 시킹 더 펄의 계승기가 많았고, 선입이나 추입에서는 타이신이나 나리타 브라이언, 오구리 캡 등의 고유기를 계승 받는 형태가 많았습니다.

다만 선행에서는 하나라도 더 많은 가속기가 중요하기 때문에 속도기를 계승받는 유형은 그리 많지는 않았고, 추입쪽에서 응원킹을 사용하는 경우 속도기를 하나 더 챙겨오는 형태가 많았습니다.

주요 속도 계승기를 정리하자면 오구리 캡과 시킹 더 펄의 고유기가 범용성 있게 쓰였으며, 나리타 브라이언 정도가 추가로 보였습니다.


각질별 추천 인자작
▣ 도주


▣ 선행


▣ 선입


▣ 추입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