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프리티 더비 인벤

우마무스메 공략 가이드

※ 공략은 오픈 후 계속 추가 예정입니다.
그랜드 라이브 그랜라 미래시 팀레이스 추천 그랜라 대체 서포트 그랜라 팁 모음 곡 습득 우선순위 그랜라 육성 가이드 국민 덱 편성 주요 서포트/우마무스메
2회차 챔미 카프리콘배 공략 new 카프리콘배 티어표 new 카프리콘배 인자작 new 사지타리우스 공략 사지타리우스 티어 랭킹 사지타리우스 인자작 스콜피오 육성 공략 스콜피오배 추천 인자 스콜피오배 티어표 스콜피오배 인자작 공략 리브라배 맞춤 육성 리브라배 추천 인자 리브라배 추천 캐릭터 리브라배 부모 인자작 버고배 맞춤 육성법 버고배 추천 캐릭터 버고배 인자작 가이드 레오배 맞춤 육성법 레오배 추천 캐릭터 레오배 인자작 가이드 캔서배 맞춤 육성법 캔서배 추천 캐릭터 캔서배 인자작 가이드 제미니배 맞춤 육성법 제미니배 추천 캐릭터 제미니배 인자작 가이드 타우러스배 맞춤 육성법 타우러스배 추천 캐릭터 타우러스배 인자작 가이드
뉴트랙 뉴트랙 챔미 미리보기 G1 주요 칭호 추천 로테이션 및 칭호 UG 육성 따라하기 주요 변경점 육성 굿즈 정리 주요 서포트 및 덱 편성 밸패 이후 주요 스킬 뉴트랙 이벤트 선택지 뉴트랙 주요 이벤트
1회차 챔미 아리스배 맞춤 육성법 아리스배 추천 캐릭터 아리스배 인자작 가이드 피스케스배 맞춤 육성법 피스케스배 추천 캐릭터 피스케스배 인자작 가이드 아쿠아리우스 맞춤 육성법 아쿠아리우스배 추천 캐릭터 아쿠아리우스배 인자작 가이드 카프리콘배 맞춤 육성법 카프리콘배 추천 캐릭터 카프리콘배 인자작 가이드 사지타리우스배 맞춤 육성법 사지타리우스배 추천 캐릭터 사지타리우스배 인자작 가이드 대회 인자작 미리보기 스콜피오배 맞춤 육성법 스콜피오배 추천 캐릭터 스콜피오배 인자작 가이드 리브라배 예상 메타 리브라배 맞춤 육성법 리브라배 추천 캐릭터 리브라배 인자작 가이드 버고배 맞춤 육성법 버고배 추천 캐릭터 버고배 인자작 가이드 레오배 맞춤 육성법 레오배 추천 스킬 레오배 추천 캐릭터 레오배 인자작 가이드 캔서배 메타 미리보기 캔서배 불량 스킬 캔서배 추천 스킬 캔서배 추천 캐릭터 캔서배 인자작 가이드 제미니배 메타 미리보기 대회 함정 스킬 제미니배 골드 쉽 육성법 제미니배 타이신 육성법 제미니배 맥퀸 육성법 제미니배 추천 스킬 제미니배 추천 캐릭터 타우러스배 메타 미리보기 타우러스배 실전 육성기 타우러스배 추천 스킬 타우러스배 추천 캐릭터 챔미 기초 가이드
아오하루 레이싱 카니발 초보라면 따라해도 OK 아오하루 팀레 서포트 아오하루 팀레 캐릭터 챔미 유관력 기르기 초보&복귀 유저 가이드 아오하루 팀 레이스 해방 결정 가이드 특훈 꿀팁 모음 아오하루 미래시 아오하루 입문 가이드 아오하루 추천 서포트 아오하루 시스템 가이드 시나리오 링크 정리 신규 스킬 아오하루 연소
URA 시나리오 팀 레이스 실전 꿀팁 룸 매치 이용법 회복 추천 스킬 URA 전체 계획표 선입 추천 스킬 선행 추천 스킬 추입 추천 스킬 도주 추천 스킬 4개만 체크하면 초보 탈출 추천 패시브(녹색) 스킬 1,2성 고유 칭호 3성 고유칭호 update 캐릭터별 히든 이벤트 update 서포트 카드 레벨업 비용 인기 고유기는 누구? 인자작 첫걸음 떼기 금수저 딸내미 키우기 팀 레이스 슬롯 채우기 마개조? 주요 FAQ 모음 스피드 1200은 함정? 고유기 레벨업 조건 URA 주요 이벤트 PvP 팀 레이스 고득점 공략 노려라 A랭크! 초보 탈출 5단계 한정 미션 공략 리세 이후 뭘 해야 할까? 이륙 조건과 덱 빌드의 기초
기본 정보 리세마라 추천 카드 1분 컷! 리세마라 방법(한국) 픽업 가챠 미래시 update 과금 많이 필요할까요? 초반 효율적인 진행 방법 1분 컷! 리세마라 방법(일본) 스타트 대시 3성 선택권 추천
초반 핵심 정보 각질별 핵심 스탯과 특성 육성에 필요한 주요 스탯은? 초보를 위한 덱 편성 방법 초보 탈출의 시작! 친구 구하기 알짜배기 SR 서포트 카드 카드 성능 비교하기 좋은 서포트 카드란? 트레이닝 A to Z PvP 팀 레이스 입문 거지런 가이드 첫 URA 우승 가이드
주요 시스템 스탯 대폭 상승! 인연 게이지 서클 포인트 상점 활용법 각성 및 재능개화 서포트 카드 강화 이론 아이콘으로 보는 스킬 구분법 우마무스메 휴식과 외출 컨디션의 종류
▼ 전체보기

필요한 부모는 누구? 리브라배 추천 인자 모음

1600m(근간거리), 우(시계 방향), 가을, 양호한 마장을 일단 머리속에 입력해두고, 이중에서 우회전과 가을 우마무스메는 최대한 획득하도록 노력합시다.

선호도가 높은 인자를 찾아본다면 패시브 스킬이 달린 인자에 무난하게 범용으로 쓸 수 있는 스킬과 그리고 자신이 채용할 계승기가 있는 부모 위주로 검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추입 클구리가 유행할텐데요, 추입 인자의 경우 본인이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베스트지만, 없으면 빌려야 하는데, 난이도가 좀 어렵습니다.

계승기용 부모로는 도주 및 선행용 세이운 스카이, 선행 및 추구리용 니시노 플라워, 선입 및 추입용 메지로 라이언이 단골 소재입니다. 본인이 부모작을 직접 할 생각이라면 선행쪽에서는 직활강 인자나 터다지기 및 각종 패시브 인자를 소지한 조부모가 좋고, 추입쪽은 이번에 하굣길의 즐거움을 붙이는 것이 중요하기에 해당 인자를 가진 조부모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 이번 대회에 쓰일 부모는? 리브라배 2회차 인자작 가이드

※ 2024.1.25 기준 인벤 친구 찾기 페이지에서 검색한 인자를 중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등록한 유저가 대표 우마무스메를 변경했거나, 기사 작성 이후 팔로워 수가 꽉 차서 추가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 본인이 발견한 혹은 우수한 리브라배용 인자가 있다면 댓글 창에 공유해 주시면 등록해드립니다.



리브라배 도주&선행 인자
▣ UID : 786729199978

- 부모 : 파인 & 초코봉

- 주요 인자 : 파워 2 근성 5 마일 7 양호한 경기장 6 시계 방향 2 적극책 2 내리막 달인 2 우마무스메 애호가 4 코너 가속 2 코너 달인 4

- 추천 이유 : 범용 스킬이 많고, 선행 육성까지 같이 활용할 수 있는 인자. 마일 7인 것은 조금 아쉽지만 충분히 시행횟수 내에 띄울 수 있는 레벨입니다. 무엇보다 청인자의 밸런스가 좋다.





▣ UID : 872221153681

- 부모 : 탑건 & 스칼렛

- 주요 인자 : 스태미나 3 마일 8 가을 우마무스메 2 근간거리 3 포지션 센스 2 빠른 걸음 4 도주 직선 6 터다지기 5 기라성 4

- 추천 이유 : 도주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고, 마일 8 인자도 고평가.





▣ UID : 416521112379

- 부모 : 엘콘 & 초코봉

- 주요 인자 : 마일 7 앵글링x스키밍 3 양호한 경기장 2 포지션 센스 4 위험 회피 2 집중력 2 굳히기 준비 2 터다지기 3 꼬리 올리기 2 기라성 2

- 추천 이유 : 도주 범용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 UID : 772921199429

- 부모 : 타키온 & 맥퀸

- 주요 인자 : 마일 9 코너 달인 4 코너 가속 2 빠져나갈 준비 2 선행 직선 2 선행 코너 2 직활강 4 정면 승부 4 기라성 5

- 추천 이유 : 선행에게 유용한 스킬 다수 보유. 마일 9로 신속한 S작 가능.





▣ UID : 717729196898

- 부모 : 파인 & 초코봉

- 주요 인자 : 마일 7 스태미나 3 근성 5 시계 방향 2 양호한 경기장 2 가을 우마무스메 5 코너 달인 5 마일 코너 2 우마무스메 애호가 4 장난은 끝이야 3 내리막 달인 7

- 추천 이유 : 마일 7은 다소 아쉽지만 각질을 가리지 않는 범용성이 강점인 인자. 특히 운이 좋다면 이번 대회 유효 패시브 스킬을 모두 붙일 수 있다.





▣ UID : 174921135841

- 부모 : 세이운 & 엘콘

- 주요 인자 : 파워 9 마일 8 빠른 걸음 2 굳히기 준비 2 도주 코너 3 도주의 요령 2 터다지기 5

- 추천 이유 : 세이운을 육성할 때 사용하기 괜찮은 인자.





▣ UID : 878221188759

- 부모 : 클구리 & 세이운

- 주요 인자 : 파워 9 마일 7 근간거리 2 양호한 경기장 2 굳히기 준비 3 마일 코너 2 도주 직선 2 도주 코너 2 위험 회피 2 도주의 요령 2 클라이맥스 시나리오 3

- 추천 이유 : 클라이맥스 시나리오 대표 3 인자에 굳히기 준비를 비롯한 각종 도주 관련 스킬이 다양하게 붙어 있다.





▣ UID : 668921167581

- 부모 : 스즈카 & 스페셜 위크

- 주요 인자 : 스태미나 3 마일 6 한신 경기장 2 양호한 경기장 5 코너 달인 3 앞장서기 5 선두 프라이드 2 도주의 요령 2 터다지기 2 장난은 끝이야 2 기라성 3 클라이맥스 시나리오 2

- 추천 이유 : 마일 6인것은 다소 불안하지만 청인자 배분이 좋고, 패시브 스킬을 비롯해 각종 도주용 스킬과 시나리오 인자도 잘 달려 있다.





리브라배 선입&추입 인자
▣ UID : 698121143169

- 부모 : 스윕 토쇼 & 힐라스

- 주요 인자 : 마일 6 추입 2 시계 방향 3 양호한 경기장 2 추입 코너 2 하굣길의 즐거움 6 추입의 요령 2 우마무스메 애호가 3 고독한 늑대 2 슬립 스트림 6

- 추천 이유 : 이번 대회 유효타 인자를 다수 보유. 니시노와 라이언을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다면 고려해볼만한 인자.





▣ UID : 545721151799

- 부모 : 다이아 & 나리브

- 주요 인자 : 스태미나 3 파워 6 마일 7 시계 방향 2 양호한 경기장 7 직선 주파 2 상승기류 2 추입 코너 2 우마무스메 애호가 2 이른 작전 3 기라성 3 클라이맥스 시나리오 1

- 추천 이유 : 마일 7이 다소 아쉬울 수 있으나 스킬이 잘 붙어 있는 케이스





▣ UID : 578221182389

- 부모 : 스칼렛 & 수루시

- 주요 인자 : 추입 3 마일 6 코너 달인 2 하굣길의 즐거움 4 우마무스메 애호가 4 꼬리 올리기 2 기라성 2

- 추천 이유 : 추입 인자와 마일 인자가 같이 붙은 추구리용 니시노





▣ UID : 626421163839

- 부모 : 아마존 & 디지털

- 주요 인자 : 마일 9 양호한 경기장 4 가을 우마무스메 4 직선 주파 3 추입 코너 2 우마무스메 애호가 2 장난은 끝이야 5 기합충분 2

- 추천 이유 : 일단 아나볼릭과 마일 9로 거리 S를 확실하게 챙기고 싶다면 고르자. 기본 패시브와 스킬도 충분히 유효권이다.





▣ UID : 161921159979

- 부모 : 나리브 & 스페

- 주요 인자 : 추입 2 마일 6 코너 가속 2 뒷심 4 추입 코너 3 추입의 요령 2 장난은 끝이야 3 이른 작전 5

- 추천 이유 : 마일 인자와 추입 인자를 챙기면서 추입용 유효 스킬을 붙이고 싶을 때 좋다





▣ UID : 369729125448

- 부모 : 고루시 & 토쇼

- 주요 인자 : 추입 6 마일 2 코너 회복 2 하굣길의 즐거움 4 추입의 요령 2 슬립 스트림 2 이른 작전 2

- 추천 이유 : 일단 추입 인자가 달린 라이언이다. 남은 추입 인자 1개는 자체 생산으로 극복하자





▣ UID : 266121152219

- 부모 : 타이신 & 수루시

- 주요 인자 : 추입 6 마일 2 코너 회복 4 직선 주파 1 하굣길의 즐거움 2 우마무스메 애호가 2 장난은 끝이야 2 이른 작전 2 한달음 2

- 추천 이유 : 추구리에 필요한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 UID : 268821114899

- 부모 : 오구리 & 고루시

- 주요 인자 : 추입 7 한신 경기장 2 근간거리 2 추입 직선 2 추입 코너 3 하굣길의 즐거움 5 추입의 요령 4 우마무스메 애호가 3 슬립 스트림 2

- 추천 이유 : 추입 인자 7과 하굣길의 즐거움, 우마무스메 애호가만으로도 높이 평가





▣ UID : 896521125929

- 부모 : 토쇼 & 고루시

- 주요 인자 : 추입 7 코너 달인 3 하굣길의 즐거움 6 추입의 요령 2 슬립 스트림 2 장난은 끝이야 2 이른 작전 2 기라성 3

- 추천 이유 : 역시 추입 7 인자인 것만으로도 가치가 있는 라이언





▣ UID : 469829168648

- 부모 : 타마모 & 토쇼

- 주요 인자 : 추입 8 양호한 경기장 3 하굣길의 즐거움 4 추입의 요령 2 꼬리 올리기 3 슬립 스트림 2 이른 작전 6 기합충분 2

- 추천 이유 : 니시노를 따로 챙겼다면 추입 인자용으로 쓸만하다





▣ UID : 875421113399

- 부모 : 토쇼 & 오구리

- 주요 인자 : 추입 6 마일 2 양호한 경기장 5 가을 우마무스메 2 추입 직선 2 추입 코너 4 추입의 요령 3 우마무스메 애호가 2 이른 작전 3 기라성 2

- 추천 이유 : 추입 개조용으로 쓰기에 좋은 니시노. 패시브도 잘 달려있다.





▣ UID : 999821198999

- 부모 : 고루시 & 이나리

- 주요 인자 : 파워 3 근성 6 추입 8 양호한 경기장 4 코너 회복 4 추입 직선 2 하굣길의 즐거움 2 추입의 요령 2 꼬리 올리기 2 이른 작전 2 기합충분 2

- 추천 이유 : 청인자가 매우 우수한 편이며, 해당 부모만으로 추입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