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가이드 페이지
우마무스메 공략 가이드
※ 공략은 오픈 후 계속 추가 예정입니다.
3회차 챔미 | 12월 더트 챔미 인자작 new 10월 말오스 공략 마일 챔미 주요 공략 MILE 챔미 티어표 10월 MILE 챔미 인자작 |
---|---|
그랜드 마스터즈 | 시나리오 핵심 가이드 시즌별 육성 방향 그랜마 미래시 |
▼ 전체보기 |
필요한 부모는 누구? 리브라배 추천 인자 모음
1600m(근간거리), 우(시계 방향), 가을, 양호한 마장을 일단 머리속에 입력해두고, 이중에서 우회전과 가을 우마무스메는 최대한 획득하도록 노력합시다.
선호도가 높은 인자를 찾아본다면 패시브 스킬이 달린 인자에 무난하게 범용으로 쓸 수 있는 스킬과 그리고 자신이 채용할 계승기가 있는 부모 위주로 검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추입 클구리가 유행할텐데요, 추입 인자의 경우 본인이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베스트지만, 없으면 빌려야 하는데, 난이도가 좀 어렵습니다.
계승기용 부모로는 도주 및 선행용 세이운 스카이, 선행 및 추구리용 니시노 플라워, 선입 및 추입용 메지로 라이언이 단골 소재입니다. 본인이 부모작을 직접 할 생각이라면 선행쪽에서는 직활강 인자나 터다지기 및 각종 패시브 인자를 소지한 조부모가 좋고, 추입쪽은 이번에 하굣길의 즐거움을 붙이는 것이 중요하기에 해당 인자를 가진 조부모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 이번 대회에 쓰일 부모는? 리브라배 2회차 인자작 가이드
※ 2024.1.25 기준 인벤 친구 찾기 페이지에서 검색한 인자를 중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등록한 유저가 대표 우마무스메를 변경했거나, 기사 작성 이후 팔로워 수가 꽉 차서 추가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 본인이 발견한 혹은 우수한 리브라배용 인자가 있다면 댓글 창에 공유해 주시면 등록해드립니다.
리브라배 도주&선행 인자
▣ UID : 786729199978
- 부모 : 파인 & 초코봉
- 주요 인자 : 파워 2 근성 5 마일 7 양호한 경기장 6 시계 방향 2 적극책 2 내리막 달인 2 우마무스메 애호가 4 코너 가속 2 코너 달인 4
- 추천 이유 : 범용 스킬이 많고, 선행 육성까지 같이 활용할 수 있는 인자. 마일 7인 것은 조금 아쉽지만 충분히 시행횟수 내에 띄울 수 있는 레벨입니다. 무엇보다 청인자의 밸런스가 좋다.
▣ UID : 872221153681
- 부모 : 탑건 & 스칼렛
- 주요 인자 : 스태미나 3 마일 8 가을 우마무스메 2 근간거리 3 포지션 센스 2 빠른 걸음 4 도주 직선 6 터다지기 5 기라성 4
- 추천 이유 : 도주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고, 마일 8 인자도 고평가.
▣ UID : 416521112379
- 부모 : 엘콘 & 초코봉
- 주요 인자 : 마일 7 앵글링x스키밍 3 양호한 경기장 2 포지션 센스 4 위험 회피 2 집중력 2 굳히기 준비 2 터다지기 3 꼬리 올리기 2 기라성 2
- 추천 이유 : 도주 범용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 UID : 772921199429
- 부모 : 타키온 & 맥퀸
- 주요 인자 : 마일 9 코너 달인 4 코너 가속 2 빠져나갈 준비 2 선행 직선 2 선행 코너 2 직활강 4 정면 승부 4 기라성 5
- 추천 이유 : 선행에게 유용한 스킬 다수 보유. 마일 9로 신속한 S작 가능.
▣ UID : 717729196898
- 부모 : 파인 & 초코봉
- 주요 인자 : 마일 7 스태미나 3 근성 5 시계 방향 2 양호한 경기장 2 가을 우마무스메 5 코너 달인 5 마일 코너 2 우마무스메 애호가 4 장난은 끝이야 3 내리막 달인 7
- 추천 이유 : 마일 7은 다소 아쉽지만 각질을 가리지 않는 범용성이 강점인 인자. 특히 운이 좋다면 이번 대회 유효 패시브 스킬을 모두 붙일 수 있다.
▣ UID : 174921135841
- 부모 : 세이운 & 엘콘
- 주요 인자 : 파워 9 마일 8 빠른 걸음 2 굳히기 준비 2 도주 코너 3 도주의 요령 2 터다지기 5
- 추천 이유 : 세이운을 육성할 때 사용하기 괜찮은 인자.
▣ UID : 878221188759
- 부모 : 클구리 & 세이운
- 주요 인자 : 파워 9 마일 7 근간거리 2 양호한 경기장 2 굳히기 준비 3 마일 코너 2 도주 직선 2 도주 코너 2 위험 회피 2 도주의 요령 2 클라이맥스 시나리오 3
- 추천 이유 : 클라이맥스 시나리오 대표 3 인자에 굳히기 준비를 비롯한 각종 도주 관련 스킬이 다양하게 붙어 있다.
▣ UID : 668921167581
- 부모 : 스즈카 & 스페셜 위크
- 주요 인자 : 스태미나 3 마일 6 한신 경기장 2 양호한 경기장 5 코너 달인 3 앞장서기 5 선두 프라이드 2 도주의 요령 2 터다지기 2 장난은 끝이야 2 기라성 3 클라이맥스 시나리오 2
- 추천 이유 : 마일 6인것은 다소 불안하지만 청인자 배분이 좋고, 패시브 스킬을 비롯해 각종 도주용 스킬과 시나리오 인자도 잘 달려 있다.
리브라배 선입&추입 인자
▣ UID : 698121143169
- 부모 : 스윕 토쇼 & 힐라스
- 주요 인자 : 마일 6 추입 2 시계 방향 3 양호한 경기장 2 추입 코너 2 하굣길의 즐거움 6 추입의 요령 2 우마무스메 애호가 3 고독한 늑대 2 슬립 스트림 6
- 추천 이유 : 이번 대회 유효타 인자를 다수 보유. 니시노와 라이언을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다면 고려해볼만한 인자.
▣ UID : 545721151799
- 부모 : 다이아 & 나리브
- 주요 인자 : 스태미나 3 파워 6 마일 7 시계 방향 2 양호한 경기장 7 직선 주파 2 상승기류 2 추입 코너 2 우마무스메 애호가 2 이른 작전 3 기라성 3 클라이맥스 시나리오 1
- 추천 이유 : 마일 7이 다소 아쉬울 수 있으나 스킬이 잘 붙어 있는 케이스
▣ UID : 578221182389
- 부모 : 스칼렛 & 수루시
- 주요 인자 : 추입 3 마일 6 코너 달인 2 하굣길의 즐거움 4 우마무스메 애호가 4 꼬리 올리기 2 기라성 2
- 추천 이유 : 추입 인자와 마일 인자가 같이 붙은 추구리용 니시노
▣ UID : 626421163839
- 부모 : 아마존 & 디지털
- 주요 인자 : 마일 9 양호한 경기장 4 가을 우마무스메 4 직선 주파 3 추입 코너 2 우마무스메 애호가 2 장난은 끝이야 5 기합충분 2
- 추천 이유 : 일단 아나볼릭과 마일 9로 거리 S를 확실하게 챙기고 싶다면 고르자. 기본 패시브와 스킬도 충분히 유효권이다.
▣ UID : 161921159979
- 부모 : 나리브 & 스페
- 주요 인자 : 추입 2 마일 6 코너 가속 2 뒷심 4 추입 코너 3 추입의 요령 2 장난은 끝이야 3 이른 작전 5
- 추천 이유 : 마일 인자와 추입 인자를 챙기면서 추입용 유효 스킬을 붙이고 싶을 때 좋다
▣ UID : 369729125448
- 부모 : 고루시 & 토쇼
- 주요 인자 : 추입 6 마일 2 코너 회복 2 하굣길의 즐거움 4 추입의 요령 2 슬립 스트림 2 이른 작전 2
- 추천 이유 : 일단 추입 인자가 달린 라이언이다. 남은 추입 인자 1개는 자체 생산으로 극복하자
▣ UID : 266121152219
- 부모 : 타이신 & 수루시
- 주요 인자 : 추입 6 마일 2 코너 회복 4 직선 주파 1 하굣길의 즐거움 2 우마무스메 애호가 2 장난은 끝이야 2 이른 작전 2 한달음 2
- 추천 이유 : 추구리에 필요한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 UID : 268821114899
- 부모 : 오구리 & 고루시
- 주요 인자 : 추입 7 한신 경기장 2 근간거리 2 추입 직선 2 추입 코너 3 하굣길의 즐거움 5 추입의 요령 4 우마무스메 애호가 3 슬립 스트림 2
- 추천 이유 : 추입 인자 7과 하굣길의 즐거움, 우마무스메 애호가만으로도 높이 평가
▣ UID : 896521125929
- 부모 : 토쇼 & 고루시
- 주요 인자 : 추입 7 코너 달인 3 하굣길의 즐거움 6 추입의 요령 2 슬립 스트림 2 장난은 끝이야 2 이른 작전 2 기라성 3
- 추천 이유 : 역시 추입 7 인자인 것만으로도 가치가 있는 라이언
▣ UID : 469829168648
- 부모 : 타마모 & 토쇼
- 주요 인자 : 추입 8 양호한 경기장 3 하굣길의 즐거움 4 추입의 요령 2 꼬리 올리기 3 슬립 스트림 2 이른 작전 6 기합충분 2
- 추천 이유 : 니시노를 따로 챙겼다면 추입 인자용으로 쓸만하다
▣ UID : 875421113399
- 부모 : 토쇼 & 오구리
- 주요 인자 : 추입 6 마일 2 양호한 경기장 5 가을 우마무스메 2 추입 직선 2 추입 코너 4 추입의 요령 3 우마무스메 애호가 2 이른 작전 3 기라성 2
- 추천 이유 : 추입 개조용으로 쓰기에 좋은 니시노. 패시브도 잘 달려있다.
▣ UID : 999821198999
- 부모 : 고루시 & 이나리
- 주요 인자 : 파워 3 근성 6 추입 8 양호한 경기장 4 코너 회복 4 추입 직선 2 하굣길의 즐거움 2 추입의 요령 2 꼬리 올리기 2 이른 작전 2 기합충분 2
- 추천 이유 : 청인자가 매우 우수한 편이며, 해당 부모만으로 추입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
선호도가 높은 인자를 찾아본다면 패시브 스킬이 달린 인자에 무난하게 범용으로 쓸 수 있는 스킬과 그리고 자신이 채용할 계승기가 있는 부모 위주로 검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추입 클구리가 유행할텐데요, 추입 인자의 경우 본인이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베스트지만, 없으면 빌려야 하는데, 난이도가 좀 어렵습니다.
계승기용 부모로는 도주 및 선행용 세이운 스카이, 선행 및 추구리용 니시노 플라워, 선입 및 추입용 메지로 라이언이 단골 소재입니다. 본인이 부모작을 직접 할 생각이라면 선행쪽에서는 직활강 인자나 터다지기 및 각종 패시브 인자를 소지한 조부모가 좋고, 추입쪽은 이번에 하굣길의 즐거움을 붙이는 것이 중요하기에 해당 인자를 가진 조부모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 이번 대회에 쓰일 부모는? 리브라배 2회차 인자작 가이드
※ 2024.1.25 기준 인벤 친구 찾기 페이지에서 검색한 인자를 중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등록한 유저가 대표 우마무스메를 변경했거나, 기사 작성 이후 팔로워 수가 꽉 차서 추가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 본인이 발견한 혹은 우수한 리브라배용 인자가 있다면 댓글 창에 공유해 주시면 등록해드립니다.
리브라배 도주&선행 인자
▣ UID : 786729199978
- 부모 : 파인 & 초코봉
- 주요 인자 : 파워 2 근성 5 마일 7 양호한 경기장 6 시계 방향 2 적극책 2 내리막 달인 2 우마무스메 애호가 4 코너 가속 2 코너 달인 4
- 추천 이유 : 범용 스킬이 많고, 선행 육성까지 같이 활용할 수 있는 인자. 마일 7인 것은 조금 아쉽지만 충분히 시행횟수 내에 띄울 수 있는 레벨입니다. 무엇보다 청인자의 밸런스가 좋다.
▣ UID : 872221153681
- 부모 : 탑건 & 스칼렛
- 주요 인자 : 스태미나 3 마일 8 가을 우마무스메 2 근간거리 3 포지션 센스 2 빠른 걸음 4 도주 직선 6 터다지기 5 기라성 4
- 추천 이유 : 도주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고, 마일 8 인자도 고평가.
▣ UID : 416521112379
- 부모 : 엘콘 & 초코봉
- 주요 인자 : 마일 7 앵글링x스키밍 3 양호한 경기장 2 포지션 센스 4 위험 회피 2 집중력 2 굳히기 준비 2 터다지기 3 꼬리 올리기 2 기라성 2
- 추천 이유 : 도주 범용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 UID : 772921199429
- 부모 : 타키온 & 맥퀸
- 주요 인자 : 마일 9 코너 달인 4 코너 가속 2 빠져나갈 준비 2 선행 직선 2 선행 코너 2 직활강 4 정면 승부 4 기라성 5
- 추천 이유 : 선행에게 유용한 스킬 다수 보유. 마일 9로 신속한 S작 가능.
▣ UID : 717729196898
- 부모 : 파인 & 초코봉
- 주요 인자 : 마일 7 스태미나 3 근성 5 시계 방향 2 양호한 경기장 2 가을 우마무스메 5 코너 달인 5 마일 코너 2 우마무스메 애호가 4 장난은 끝이야 3 내리막 달인 7
- 추천 이유 : 마일 7은 다소 아쉽지만 각질을 가리지 않는 범용성이 강점인 인자. 특히 운이 좋다면 이번 대회 유효 패시브 스킬을 모두 붙일 수 있다.
▣ UID : 174921135841
- 부모 : 세이운 & 엘콘
- 주요 인자 : 파워 9 마일 8 빠른 걸음 2 굳히기 준비 2 도주 코너 3 도주의 요령 2 터다지기 5
- 추천 이유 : 세이운을 육성할 때 사용하기 괜찮은 인자.
▣ UID : 878221188759
- 부모 : 클구리 & 세이운
- 주요 인자 : 파워 9 마일 7 근간거리 2 양호한 경기장 2 굳히기 준비 3 마일 코너 2 도주 직선 2 도주 코너 2 위험 회피 2 도주의 요령 2 클라이맥스 시나리오 3
- 추천 이유 : 클라이맥스 시나리오 대표 3 인자에 굳히기 준비를 비롯한 각종 도주 관련 스킬이 다양하게 붙어 있다.
▣ UID : 668921167581
- 부모 : 스즈카 & 스페셜 위크
- 주요 인자 : 스태미나 3 마일 6 한신 경기장 2 양호한 경기장 5 코너 달인 3 앞장서기 5 선두 프라이드 2 도주의 요령 2 터다지기 2 장난은 끝이야 2 기라성 3 클라이맥스 시나리오 2
- 추천 이유 : 마일 6인것은 다소 불안하지만 청인자 배분이 좋고, 패시브 스킬을 비롯해 각종 도주용 스킬과 시나리오 인자도 잘 달려 있다.
리브라배 선입&추입 인자
▣ UID : 698121143169
- 부모 : 스윕 토쇼 & 힐라스
- 주요 인자 : 마일 6 추입 2 시계 방향 3 양호한 경기장 2 추입 코너 2 하굣길의 즐거움 6 추입의 요령 2 우마무스메 애호가 3 고독한 늑대 2 슬립 스트림 6
- 추천 이유 : 이번 대회 유효타 인자를 다수 보유. 니시노와 라이언을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다면 고려해볼만한 인자.
▣ UID : 545721151799
- 부모 : 다이아 & 나리브
- 주요 인자 : 스태미나 3 파워 6 마일 7 시계 방향 2 양호한 경기장 7 직선 주파 2 상승기류 2 추입 코너 2 우마무스메 애호가 2 이른 작전 3 기라성 3 클라이맥스 시나리오 1
- 추천 이유 : 마일 7이 다소 아쉬울 수 있으나 스킬이 잘 붙어 있는 케이스
▣ UID : 578221182389
- 부모 : 스칼렛 & 수루시
- 주요 인자 : 추입 3 마일 6 코너 달인 2 하굣길의 즐거움 4 우마무스메 애호가 4 꼬리 올리기 2 기라성 2
- 추천 이유 : 추입 인자와 마일 인자가 같이 붙은 추구리용 니시노
▣ UID : 626421163839
- 부모 : 아마존 & 디지털
- 주요 인자 : 마일 9 양호한 경기장 4 가을 우마무스메 4 직선 주파 3 추입 코너 2 우마무스메 애호가 2 장난은 끝이야 5 기합충분 2
- 추천 이유 : 일단 아나볼릭과 마일 9로 거리 S를 확실하게 챙기고 싶다면 고르자. 기본 패시브와 스킬도 충분히 유효권이다.
▣ UID : 161921159979
- 부모 : 나리브 & 스페
- 주요 인자 : 추입 2 마일 6 코너 가속 2 뒷심 4 추입 코너 3 추입의 요령 2 장난은 끝이야 3 이른 작전 5
- 추천 이유 : 마일 인자와 추입 인자를 챙기면서 추입용 유효 스킬을 붙이고 싶을 때 좋다
▣ UID : 369729125448
- 부모 : 고루시 & 토쇼
- 주요 인자 : 추입 6 마일 2 코너 회복 2 하굣길의 즐거움 4 추입의 요령 2 슬립 스트림 2 이른 작전 2
- 추천 이유 : 일단 추입 인자가 달린 라이언이다. 남은 추입 인자 1개는 자체 생산으로 극복하자
▣ UID : 266121152219
- 부모 : 타이신 & 수루시
- 주요 인자 : 추입 6 마일 2 코너 회복 4 직선 주파 1 하굣길의 즐거움 2 우마무스메 애호가 2 장난은 끝이야 2 이른 작전 2 한달음 2
- 추천 이유 : 추구리에 필요한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 UID : 268821114899
- 부모 : 오구리 & 고루시
- 주요 인자 : 추입 7 한신 경기장 2 근간거리 2 추입 직선 2 추입 코너 3 하굣길의 즐거움 5 추입의 요령 4 우마무스메 애호가 3 슬립 스트림 2
- 추천 이유 : 추입 인자 7과 하굣길의 즐거움, 우마무스메 애호가만으로도 높이 평가
▣ UID : 896521125929
- 부모 : 토쇼 & 고루시
- 주요 인자 : 추입 7 코너 달인 3 하굣길의 즐거움 6 추입의 요령 2 슬립 스트림 2 장난은 끝이야 2 이른 작전 2 기라성 3
- 추천 이유 : 역시 추입 7 인자인 것만으로도 가치가 있는 라이언
▣ UID : 469829168648
- 부모 : 타마모 & 토쇼
- 주요 인자 : 추입 8 양호한 경기장 3 하굣길의 즐거움 4 추입의 요령 2 꼬리 올리기 3 슬립 스트림 2 이른 작전 6 기합충분 2
- 추천 이유 : 니시노를 따로 챙겼다면 추입 인자용으로 쓸만하다
▣ UID : 875421113399
- 부모 : 토쇼 & 오구리
- 주요 인자 : 추입 6 마일 2 양호한 경기장 5 가을 우마무스메 2 추입 직선 2 추입 코너 4 추입의 요령 3 우마무스메 애호가 2 이른 작전 3 기라성 2
- 추천 이유 : 추입 개조용으로 쓰기에 좋은 니시노. 패시브도 잘 달려있다.
▣ UID : 999821198999
- 부모 : 고루시 & 이나리
- 주요 인자 : 파워 3 근성 6 추입 8 양호한 경기장 4 코너 회복 4 추입 직선 2 하굣길의 즐거움 2 추입의 요령 2 꼬리 올리기 2 이른 작전 2 기합충분 2
- 추천 이유 : 청인자가 매우 우수한 편이며, 해당 부모만으로 추입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