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프리티 더비 인벤

우마무스메 화제 집중

커뮤니티 게시판

공통 커뮤니티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소모임 게시판

우마무스메 공략 가이드

※ 공략은 오픈 후 계속 추가 예정입니다.
아오하루 챔미 유관력 기르기 new 초보&복귀 유저 가이드 new 아오하루 팀 레이스 new 해방 결정 가이드 new 특훈 꿀팁 모음 new 아오하루 미래시 new 아오하루 입문 가이드 new 아오하루 추천 서포트 new 아오하루 시스템 가이드 new 시나리오 링크 정리 new 신규 스킬 아오하루 연소 new
챔피언스 미팅 리브라배 맞춤 육성법 new 리브라배 추천 캐릭터 new 리브라배 인자작 가이드 new 버고배 맞춤 육성법 버고배 추천 캐릭터 버고배 인자작 가이드 레오배 맞춤 육성법 레오배 추천 스킬 레오배 추천 캐릭터 레오배 인자작 가이드 캔서배 메타 미리보기 캔서배 불량 스킬 캔서배 추천 스킬 캔서배 추천 캐릭터 캔서배 인자작 가이드 제미니배 메타 미리보기 대회 함정 스킬 제미니배 골드 쉽 육성법 제미니배 타이신 육성법 제미니배 맥퀸 육성법 제미니배 추천 스킬 제미니배 추천 캐릭터 타우러스배 메타 미리보기 타우러스배 실전 육성기 타우러스배 추천 스킬 타우러스배 추천 캐릭터 챔미 기초 가이드
URA 시나리오 팀 레이스 실전 꿀팁 룸 매치 이용법 회복 추천 스킬 URA 전체 계획표 선입 추천 스킬 선행 추천 스킬 추입 추천 스킬 도주 추천 스킬 4개만 체크하면 초보 탈출 추천 패시브(녹색) 스킬 1,2성 고유 칭호 3성 고유칭호 update 캐릭터별 히든 이벤트 update 서포트 카드 레벨업 비용 인기 고유기는 누구? 인자작 첫걸음 떼기 금수저 딸내미 키우기 팀 레이스 슬롯 채우기 마개조? 주요 FAQ 모음 스피드 1200은 함정? 고유기 레벨업 조건 URA 주요 이벤트 PvP 팀 레이스 고득점 공략 노려라 A랭크! 초보 탈출 5단계 한정 미션 공략 리세 이후 뭘 해야 할까? 이륙 조건과 덱 빌드의 기초
기본 정보 리세마라 추천 카드 1분 컷! 리세마라 방법(한국) 픽업 가챠 미래시 update 과금 많이 필요할까요? 초반 효율적인 진행 방법 1분 컷! 리세마라 방법(일본) 스타트 대시 3성 선택권 추천
초반 핵심 정보 각질별 핵심 스탯과 특성 육성에 필요한 주요 스탯은? 초보를 위한 덱 편성 방법 초보 탈출의 시작! 친구 구하기 알짜배기 SR 서포트 카드 카드 성능 비교하기 좋은 서포트 카드란? 트레이닝 A to Z PvP 팀 레이스 입문 거지런 가이드 첫 URA 우승 가이드
주요 시스템 스탯 대폭 상승! 인연 게이지 서클 포인트 상점 활용법 각성 및 재능개화 서포트 카드 강화 이론 아이콘으로 보는 스킬 구분법 우마무스메 휴식과 외출 컨디션의 종류
▼ 전체보기

교토에서도 불침함은 멈추지 않아! 룸 매치로 살펴본 제미니배 메타

9월 29일 제미니배의 리그 선택 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제미니배는 스태미나와 뒷심이 중요한 3,200m기 때문에 대부분의 트레이너가 스태미나 소모가 적고 뒷심이 강력한 추입 주자 2명을 고정으로 쓰는 엔트리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제미니배 개최 5일을 앞두고 세이운 스카이가 등장해 기존 룸 매치의 메타가 변화될지 여부도 주목되었는데, 실제로 어제 저녁부터 룸 매치를 돌려본 결과 생각보다 세이운 스카이를 육성해 엔트리를 실험하는 트레이너가 많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타우러스배의 경우 초반에만 반짝하고 거의 룸 매치에서 볼 수 없었던 하루 우라라를 채용해 레이스의 템포를 높이고 골드 쉽의 고유 스킬과 나리타 타이신의 레어 회복 스킬인 잠자는 사자의 스킬 발동을 방해하는 전략을 사용하는 트레이너도 2주 전부터 약 7~10% 확률로 꾸준히 매칭되고 있습니다.

▲ 추입이 지배하는 장거리답게 정통 추입 주자 2명이 대활약하고 있습니다.


제미니배는 역시 2추입이 대세! 100인 엔트리 분석


▲ 이번에도 골드 쉽은 100명 중 92명이 채용했습니다.


타우러스배에 이어 제미니배에서도 골드 쉽의 위엄은 전혀 녹슬지 않고 100명의 트레이너 중 92명이 골드 쉽을 엔트리에 채용하는 압도적인 채용률을 자랑했습니다. 가끔 골드 쉽을 채용하지 않은 트레이너는 2도주 전략 혹은 나이스 네이처를 주로 채용했습니다.

나리타 타이신의 룸 매치 승률은 중반 포지션 싸움에 유리한 골드 쉽에 밀려 안정적이지 못했지만, 육박하는 그림자의 폭발력이 너무나도 강력하기 때문에 나리타 타이신이 없는 트레이너가 아니면 대부분 채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대부분 2추입을 고정으로 도주 혹은 선행 주자를 엔트리에 넣는 모습을 많이 보여줬으며, 특히 메지로 맥퀸다이와 스칼렛이 선행 주자로써 메이저 픽으로 활약했습니다.

의외로 아직 출시한 지 약 24시간밖에 지나지 않아 육성 결과물이 기대되지 않던 세이운 스카이가 도주/선행 가리지 않고 높은 출주율을 보여줬습니다.


제미니 배도 골드 쉽은 100% 채용!


▲ 골드 쉽과 나리타 타이신은 거의 고정 픽, 발매 하루 된 세이운 스카이가 당당히 TOP5 입성!


타우러스배에 이어 제미니배까지 지금까지 룸 매치를 진행하면서 한 번도 다른 골드 쉽이 없던 매치를 경험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골드 쉽은 기본 제공 우마무스메에 지난 564 캠페인으로 최소 3성을 확보한 트레이너가 많기 때문에 여전히 압도적인 출주율을 보여줬습니다.

나리타 타이신의 경우 3성 우마무스메기 때문에 픽업에 도전하지 않은 트레이너도 있지만, 지난 타우러스배의 나이스 네이처와 비슷한 수준의 채용률을 보여줬습니다.

메지로 맥퀸과 다이와 스칼렛의 높은 인기는 예상했지만, 세이운 스카이는 불과 출시된 지 24시간도 안돼서 다른 우마무스메들을 누르고 당당히 채용률 TOP5에 오르는 기염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세이운 스카이가 도주로 출주했을 경우 페이스 메이커의 승리만 막아낼 뿐 별다른 위엄을 보여주지는 못했습니다.

▲ 좋은 위치에서 터진 육박하는 그림자의 파괴력은 제미니배에서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습니다.


레이스 템포를 높여 스태미나 소모를 줄인다? G라라 전략


위의 통계에서도 보여 줬듯이 하루 우라라의 룸 매치 채용률은 예상보다 높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낮은 등급의 우라라가 있으면, 전체적으로 레이스 템포가 매우 빨라져 중반부터 추입 주자들이 선행 주자를 제치고 페이스 메이커 역할을 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G라라가 레이스에 있으면 빨라진 레이스 템포 덕에 900~1000 정도의 스태미나로도 완주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대부분 평가점이 높은 우마무스메가 승리를 더욱 굳히는 레이스 결과가 더 많이 나왔습니다.

일명 G라라의 역할은 크게 레이스 템포 올리기, 추입 주자 스킬 방해, 고독한 늑대채용으로 에이스 스킬 Pt 소비 억제 등이 있습니다.

당연히 평가점이 높은 우마무스메일수록 스탯이 좋고 많은 중반 속도 스킬 특히 직선류 스킬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다보니 중반 타이밍에 선행 주자를 제치고 선두를 따낸 뒤 그대로 변수 없이 레이스가 끝나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게다가 도주 주자가 있으면 G라라 전략의 카운터가 되고 세이운 스카이가 출시된 이후 룸 매치에서 높은 출주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전략입니다.

▲ 하루 우라라가 있으면 대부분 평가점이 높은 추입 주자가 그대로 승리하는 패턴이 많이 나왔습니다.


제미니배 이색 우마무스메 모음


■ 하루 우라라(A랭크)

▲ 특이하게 낮은 등급이 아니였기에 중반 이후 볼링공으로 후방 각질 견제까지 보여줬습니다.

▲ 6번 우라라에 주목! 도주 역병마와 비슷한 역할을 하고 퇴장합니다.


■ 토카이 테이오 (추입)

▲ 로망 그 자체 테이오 추입 개조, 스탯과 거리 적성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 웨딩 마야노 탑건

▲ 웨딩 마야노 탑건은 도주, 선행, 추입 가리지 않고 각종 각질로 출주했습니다.


■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 마치카네 후쿠키타루의 행운은 과연 제미니배에서도 통할까요?


■ 스페셜 위크

▲ 주인공인 스페셜 위크도 텐노상(봄) 커리어가 있어서인지 생각보다 많이 보였습니다.
(출처 : 자유게시판 기브엔테이크)


■ 킹 헤일로

▲ 다소 경직된 제미니배 메타에서도 킹의 감동있는 레이스는 계속됩니다.
(출처 : 자유게시판 Pylos)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isms 인벤 온라인 서비스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