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프리티 더비 인벤

우마무스메 공략 가이드

※ 공략은 오픈 후 계속 추가 예정입니다.
그랜드 라이브 그랜라 미래시 팀레이스 추천 그랜라 대체 서포트 그랜라 팁 모음 곡 습득 우선순위 그랜라 육성 가이드 국민 덱 편성 주요 서포트/우마무스메
2회차 챔미 카프리콘배 티어표 new 카프리콘배 인자작 new 사지타리우스 공략 사지타리우스 티어 랭킹 사지타리우스 인자작 스콜피오 육성 공략 스콜피오배 추천 인자 스콜피오배 티어표 스콜피오배 인자작 공략 리브라배 맞춤 육성 리브라배 추천 인자 리브라배 추천 캐릭터 리브라배 부모 인자작 버고배 맞춤 육성법 버고배 추천 캐릭터 버고배 인자작 가이드 레오배 맞춤 육성법 레오배 추천 캐릭터 레오배 인자작 가이드 캔서배 맞춤 육성법 캔서배 추천 캐릭터 캔서배 인자작 가이드 제미니배 맞춤 육성법 제미니배 추천 캐릭터 제미니배 인자작 가이드 타우러스배 맞춤 육성법 타우러스배 추천 캐릭터 타우러스배 인자작 가이드
뉴트랙 뉴트랙 챔미 미리보기 G1 주요 칭호 추천 로테이션 및 칭호 UG 육성 따라하기 주요 변경점 육성 굿즈 정리 주요 서포트 및 덱 편성 밸패 이후 주요 스킬 뉴트랙 이벤트 선택지 뉴트랙 주요 이벤트
1회차 챔미 아리스배 맞춤 육성법 아리스배 추천 캐릭터 아리스배 인자작 가이드 피스케스배 맞춤 육성법 피스케스배 추천 캐릭터 피스케스배 인자작 가이드 아쿠아리우스 맞춤 육성법 아쿠아리우스배 추천 캐릭터 아쿠아리우스배 인자작 가이드 카프리콘배 맞춤 육성법 카프리콘배 추천 캐릭터 카프리콘배 인자작 가이드 사지타리우스배 맞춤 육성법 사지타리우스배 추천 캐릭터 사지타리우스배 인자작 가이드 대회 인자작 미리보기 스콜피오배 맞춤 육성법 스콜피오배 추천 캐릭터 스콜피오배 인자작 가이드 리브라배 예상 메타 리브라배 맞춤 육성법 리브라배 추천 캐릭터 리브라배 인자작 가이드 버고배 맞춤 육성법 버고배 추천 캐릭터 버고배 인자작 가이드 레오배 맞춤 육성법 레오배 추천 스킬 레오배 추천 캐릭터 레오배 인자작 가이드 캔서배 메타 미리보기 캔서배 불량 스킬 캔서배 추천 스킬 캔서배 추천 캐릭터 캔서배 인자작 가이드 제미니배 메타 미리보기 대회 함정 스킬 제미니배 골드 쉽 육성법 제미니배 타이신 육성법 제미니배 맥퀸 육성법 제미니배 추천 스킬 제미니배 추천 캐릭터 타우러스배 메타 미리보기 타우러스배 실전 육성기 타우러스배 추천 스킬 타우러스배 추천 캐릭터 챔미 기초 가이드
아오하루 레이싱 카니발 초보라면 따라해도 OK 아오하루 팀레 서포트 아오하루 팀레 캐릭터 챔미 유관력 기르기 초보&복귀 유저 가이드 아오하루 팀 레이스 해방 결정 가이드 특훈 꿀팁 모음 아오하루 미래시 아오하루 입문 가이드 아오하루 추천 서포트 아오하루 시스템 가이드 시나리오 링크 정리 신규 스킬 아오하루 연소
URA 시나리오 팀 레이스 실전 꿀팁 룸 매치 이용법 회복 추천 스킬 URA 전체 계획표 선입 추천 스킬 선행 추천 스킬 추입 추천 스킬 도주 추천 스킬 4개만 체크하면 초보 탈출 추천 패시브(녹색) 스킬 1,2성 고유 칭호 3성 고유칭호 update 캐릭터별 히든 이벤트 update 서포트 카드 레벨업 비용 인기 고유기는 누구? 인자작 첫걸음 떼기 금수저 딸내미 키우기 팀 레이스 슬롯 채우기 마개조? 주요 FAQ 모음 스피드 1200은 함정? 고유기 레벨업 조건 URA 주요 이벤트 PvP 팀 레이스 고득점 공략 노려라 A랭크! 초보 탈출 5단계 한정 미션 공략 리세 이후 뭘 해야 할까? 이륙 조건과 덱 빌드의 기초
기본 정보 리세마라 추천 카드 1분 컷! 리세마라 방법(한국) 픽업 가챠 미래시 update 과금 많이 필요할까요? 초반 효율적인 진행 방법 1분 컷! 리세마라 방법(일본) 스타트 대시 3성 선택권 추천
초반 핵심 정보 각질별 핵심 스탯과 특성 육성에 필요한 주요 스탯은? 초보를 위한 덱 편성 방법 초보 탈출의 시작! 친구 구하기 알짜배기 SR 서포트 카드 카드 성능 비교하기 좋은 서포트 카드란? 트레이닝 A to Z PvP 팀 레이스 입문 거지런 가이드 첫 URA 우승 가이드
주요 시스템 스탯 대폭 상승! 인연 게이지 서클 포인트 상점 활용법 각성 및 재능개화 서포트 카드 강화 이론 아이콘으로 보는 스킬 구분법 우마무스메 휴식과 외출 컨디션의 종류
▼ 전체보기

이번에는 중거리인가? 우마무스메 스콜피오배 인자작 공략

우마무스메 2회차 리브라배가 종료되고, 다음 챔피언스 미팅의 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스콜피오배로 2,200m 중거리에 시계(우) 방향, 가을 맑음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본 코스는 엘리자베스 여왕컵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지난 대회 지지난 대회에 이어 이번에도 역시 클구리판입니다. 중간에 단거리 대회를 제외하고는 반년 가까이 클구리의 시대가 이어지고 있는데, 어쩔 수 없습니다. 쉽게 이기려면 써야 합니다.

대회 티어를 따져보자면 추입 클구리(압도적) >>>>>> 선행 > 추입 ≥ 도주 > 선입입니다. 특히 선입은 이번에는 정말 전멸입니다.

변수가 있다면 2월 16일에 등장한 신규 서포트 카드인 SSR 오구리 캡(지능)을 사용하여 클구리를 꺾는 플랜을 세우는 것입니다. 다만 선행 클구리와는 비등하게 싸울 수 있을지 몰라도, 결국 추입 클구리에게는 불리하고, 스펙 차이가 나지 않는 이상 승리를 장담하기가 힘듭니다.

특이한 점이라면 바로 직전 대회였던 리브라배와 인자작이 일부 겹친다는 점으로 선행에서는 결의의 직활강을 비롯해 정면 승부 등의 가속기를 그대로 채용할 수 있고, 논스톱걸도 다시 채용됩니다.

내리막길에서 접속해야 한다는 것은 동일하기 때문에 클구리 육성 역시 동일한 인자를 가져가는 모양새입니다. 하굣길 획득이 여전히 핵심이죠. 물론 거리가 마일에서 중거리로 바뀐만큼 사실상 새로 깎아야 할 확률이 높지만요.

기자의 경우는 쾌진격을 배운 할로윈 도토와 축제 타마모, 스윕 토쇼로 엔트리했지만 결국 추입 클구리에 무릎을 꿇었던 대회입니다. 쉽게 가려면 클구리 키웁시다.


▣ 2회차 스콜피오배 레이스 조건

- 레이스장 : 교토 (교토 경기장○ 유효)
- 레이스장 종류 : 잔디
- 레이스장 거리 : 2,200m (중거리) (비근간거리○ 유효)
- 레이스장 회전 방향 : 우회전 (시계(우) 방향○ 유효)
- 계절 : 가을 (가을 우마무스메○ 유효)
- 날씨 : 맑음 (맑은 날 ○ 유효)
- 마장 상태 : 양호 (양호한 경기장○ 유효)


각질별 필수 가속기는 무엇?
일단 추입 클구리가 가장 강력하다는 것은 머리에 입력해둡시다. 거기에 자연스럽게 종반 가속기인 '저편, 그 너머로'와 '레츠 아나볼릭'을 깔아두고, '논스톱걸' 정도만 챙기면 충분합니다.

다만 워낙 추입 클구리를 비롯해 역병이 많을 것이기 때문에 클구리의 순위가 심하면 1~4위 사이에서 놀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저편이나 아나볼릭 둘 다 불발날 가능성이 높으니, 각질 비율이나 전략을 잘 짜야 합니다.

선행쪽은 도주가 약세고 뒷각질이 강세인 탓에 도주에 가까운 선행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세이운의 '앵글링x스키밍'과 키타산의 '승리의 함성 어기여차'를 달아두면 어지간하면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로 가속을 더 챙기고 싶다면 클구리의 성야의 미라클런을 계승해도 좋습니다. 이번 대회는 보기보다 꽤 많은 스태미나를 요구하기 때문에 회복기도 적당히 챙길겸 가속도 얻는 방법입니다.

정리하자면 이번 대회만큼은 어떤 계승기를 받더라도 각질 비율이나 순위 조건에 따라 전부 무효화 될 가능성이 높은만큼 계승기보다는 일반 스킬 가속기와 속도기로 승부를 봐야 합니다. 아예 안챙기는것은 조금 그렇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있어야 한다는 급도 없습니다.

극단적으로 본다면 선행과 도주의 앵글링 장착말고는 없다고 봐야 합니다. 덕분에 인자작면에서 지난 리브라배보다는 오히려 쉬워진 감도 없잖아 있습니다. 물론 추입 클구리 자체를 깎는 것이 일이라면 일이지만요.


속도 계승기는?
접속기와 동시에 발동하며 승리를 좌우할만큼의 영향력을 주는 속도기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냥 언제나처럼 사용하는 불닭 테이오의 '절대는 나야!' 순위를 가리지 않고 쓸 수 있는 신년 오페라 오의 '복을 베푸는 바르카롤' 정도입니다.

특히 순위 안정성이 높지 않은 대회기에 순위 조건을 까다롭게 타는 고유기는 전부 배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경험상 고유기 계승보다는 각질 직선/코너나 거리 스킬 등 공용 스킬을 배우는 것이 더 좋습니다. 직선과 코너 스킬 중 우선도가 높은 것은 직선입니다. 종반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종반쪽 스킬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별 추천 인자작
▣ 도주


▣ 선행


▣ 추입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